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대규모 개편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8.08 09:47 의견 0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클랜 시스템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자료=크래프톤)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클랜 시스템을 대거 개편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31.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랜 시스템에 다양한 기능을 도입했다. 먼저 클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매주 ‘클랜 챌린지’와 ‘클랜원 미션’을 제공한다. 클랜원들과 함께 클랜 챌린지를 완수하면 ‘클랜 보급 비행기’의 게이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비행기의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클랜원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클랜 전리품’의 보상이 향상된다. 보급 비행기의 게이지 포인트는 매주 조금씩 감소하기 때문에 최고의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클랜원들과 꾸준히 챌린지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주 주어지는 클랜 경험치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클랜 전용 재화인 ‘클랜 토큰’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토큰은 별도 교환소에서 클랜 태그 플레이트와 샌드박스 모드 생성권 등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클랜 관리 페이지의 클랜 커뮤니티 링크에 디스코드 또는 QQ 링크를 추가할 수 있다.

보다 다양한 건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부착물도 출시했다. ‘제동기’는 대부분의 돌격소총(AR)과 지정사수소총(DMR)을 비롯해 일부 산탄총(SG)에 사용할 수 있다. 사격 시 시야 흔들림이 감소하고 수평 및 수직 반동을 줄여준다. 이외에도 일부 부착물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경쟁전 시즌 31 시작과 함께 시즌 30의 보상을 부여한다. 최종 랭크에 따라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경쟁전 무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무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한 시즌 동안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