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넥슨 ‘카러플’·카겜 ‘아키에이지 워’, 콘텐츠 업데이트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8.07 17:31 | 최종 수정 2024.08.07 17:32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적벽대전’ 업데이트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다. 이번에는 ‘삼국지’를 콘셉트로 한다.
넥슨은 7일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러플’ 시즌27 ‘적벽대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에는 신규 캐릭터로 ‘관우’와 ‘유비’, ‘장비 배찌’ 등을 선보인다.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바디 ‘블레이드 세이버’와 ‘클라우드 세이버’를 공개하고 ‘적토마’ 등 시즌 테마에 맞춘 다양한 카트바디를 추가한다. 해적 테마 신규 트랙 ‘대해적 로두마니’를 적용하고 ‘도검 월하문’과 ‘신화 오딘의 궁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더불어, ‘커스텀 번호판’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다. 번호판의 프레임과 문자·숫자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자신의 번호판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이 밖에도, 랠리전 트랙 내 ‘스킬 상자’를 새롭게 추가한다. 주행 중 등장하는 스킬 상자 획득 시 ‘부스터 지속 시간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랠리전에서 사용되는 ‘타임플러스 코인’을 모든 친구에게 일괄 선물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게임 진입 시 자동 사용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상점에서 펫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펫’ 항목도 추가한다.
■ ‘아키에이지 워’, 여름 업데이트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가 여름 시즌을 맞아 ‘아키에이지 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7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여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오는 8월 21일에 실시 예정이다. 새로운 직업 ‘파괴자’와 신규 서버 ‘이녹’ 추가가 주요 내용이다.
‘파괴자’는 양손 둔기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직업이다.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과 연쇄 효과를 통해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어 새로운 전투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 사전예약 참가자에게 ‘눈부신 11회 소환권 선택 상자’ 5개를 선물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열어 최대 ‘눈부신 직업 소환권 11회’ 8개와 금화 600만개 등을 지급한다. 여름 업데이트 이후부터 출석 보상을 비롯해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