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커리큘럼 더해 차별화”..동양생명,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 성료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7.30 13:1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동양생명은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산하 연수원인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초등학생 대상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가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어린이경제환경캠프의 참자가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동양생명)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확립시키는 동시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생 4~6학년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아 추첨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에 대한 커리큘럼을 보험업계 최초로 추가해 기획 단계부터 기존 금융사들이 주로 진행하던 경제캠프와 차별화했다.

지난 27일부터 1박 2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1일차에는 경제를 주제로 경제 전반의 이해를 돕고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환경을 주제로 한 2일차에는 ‘지구환경을 지켜라!’를 주제로 30초 영상을 직접 제작했으며 경제환경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과정을 마무리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참가 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습득하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미래인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지원에 적극 앞장서며 기업시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