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패션] TPO별 여름 패션..아웃도어 블랙야크·오피스룩 LF·리조트룩 신세계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5.22 09:0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외출할 때마다 바르는 화장품, 입고 신는 일상 패션이 고민된다면, '데일리 패션&뷰티' 코너를 주목하자. <편집자 주>

블랙야크가 올 여름 아웃도어 라이프를 더욱 쾌적하게 해줄 기능성 반팔 티셔츠 라인업을 공개했다.(자료=블랙야크)

■ 블랙야크, 여름 아웃도어 반팔티 라인업 공개

블랙야크가 올 여름 아웃도어 라이프를 더욱 쾌적하게 해줄 기능성 반팔 티셔츠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볼더링, 트레킹,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여름 아웃도어 활동의 퍼포먼스를 높여주기 위해 설계된 이번 블랙야크 여름 반팔티 라인업은 방취 기술의 폴리진 가공, 냉각 기술의 헤이큐 쿨(HEIQ COOL) 가공 등을 제품별로 접목했다.

볼더핑거그래픽티는 오가닉 코튼 원단에 폴리진사의 방취 기술을 적용해 땀을 흘려도 악취 없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라운드넥 반팔 티셔츠다. 클라이밍 슈즈를 모티브로 한 자수 와펜에 볼더링을 연상하게 하는 그래픽과 메시지 레터링을 넣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하학적이면서 유니크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볼더섹션그래픽티, 볼더크루그래픽티도 있다.

야크오리진라운드티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 자체에 신축성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듀얼 액션 냉각 섬유 기술인 헤이큐 쿨(HEIQ COOL) 가공 처리를 해 청량감과 냉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헤드랜턴, 스틱, 배낭, 침낭 등 블랙야크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등판 그래픽으로 활용해 포인트를 줬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자연으로 들어가 활력을 얻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이번 블랙야크 반팔티 라인업은 기능성은 물론 아웃도어 씬과 용품에서 영감을 얻은 그래픽을 활용해 디자인까지 갖춰 쾌적한 여름을 위한 올 어라운드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에스트로가 이태리의 여름을 담은 ‘슈퍼 리치 서머 컬렉션을 선보인다.(자료=LF)

■ LF 마에스트로, 여름 남성복 시장 겨냥..‘슈퍼리치 서머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마에스트로가 이태리의 여름을 담은 ‘슈퍼 리치 서머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컬렉션은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를 중점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룬 편하고 안정감 있는 컬러부터 나폴리의 바다가 연상 되는 시원한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 라인으로 구성됐다. 마에스트로의 지난 판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매년 여름 시즌 인기가 높은 린넨, 시어서커 등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소재를 앞세워 최근 ‘오피스코어’ 트렌드, 하객룩 수요 증가 등 변화하는 남성복 시장에 대응한 아이템들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격식 있는 자리와 비즈니스 캐주얼 룩 등 활용도가 높은 린넨 다잉 셋업 자켓, 면과 린넨 혼방 소재로 캐주얼함을 더한 골지 린넨 혼방 반팔 니트, 기본 카라 디자인의 100% 린넨 소재로 만든 린넨 긴팔 셔츠, 꽈배기 조직감이 돋보이는 꽈배기 반팔 카라 니트, 카라넥 디자인의 지퍼 포켓 배색을 더한 긴팔 캐주얼 점퍼 다잉 셔켓 등이 있다.

LF 마에스트로 관계자는 “캐주얼하지만 세련되게 갖춰 입고 출퇴근하는 젊은 남성들과 봄여름 결혼식이 많아지는 시즌을 겨냥해 여름 하객룩을 찾는 고객들을 공략하고자 한다”며 “마에스트로는 이태리 실루엣 기반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바탕으로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젊은 남성층을 타깃으로 하는 트렌디한 스타일의 제품들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델라라나는 이달 세련된 여행지 패션을 완성해 줄 모던하고 우아한 감성을 담은 여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한다.(자료=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모던 감성 델라라나 여름 리조트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델라라나는 이달 세련된 여행지 패션을 완성해 줄 모던하고 우아한 감성을 담은 여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1일 알렸다.

이번 컬렉션은 ‘우아함의 재정의(’를 주제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시원한 여름 소재를 적용한 드레스, 블라우스를 비롯해 셔츠, 스커트, 팬츠 등 휴양지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실크 코튼 슬립 드레스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맥시 기장의 원피스로, 청량한 실크 코튼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가볍게 착용 가능하다. 단 한 벌로 차려입은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어 편안하면서도 특별한 리조트룩을 연출할 수 있다.

플리티드 데님 플레어 스커트는 이탈리아 알비아테 사의 100% 리오셀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청량한 색감과 시원한 소재를 사용해 더운 여름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리조트룩을 완성시켜줄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출시한다. 휴양지 감성을 더한 스트라이프 패턴 라피아 백은 스페인 라피아 메쉬 원단으로 제작된 빅 사이즈 토트백이다. 글로시 레더 웨지 뮬은 부드러운 소가죽으로 만든 웨지 굽을 장착한 슬리퍼 형태의 여름 샌들로 가벼운 여름철 옷차림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델라라나 관계자는 “최근 리조트룩도 고급 소재와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여행지와 일상에서 모두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컬렉션으로 활용도가 높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