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 고민 이제 그만”… W컨셉,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서비스 도입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26 07:38 의견 0

W컨셉이 빅데이트 기반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자료=W컨셉)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브랜드마다 상이한 사이즈로 인해 옷 선택에 고민이 많았던 이들을 위해 W컨셉이 편의성 높은 기능을 도입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빅데이터 기반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나 상품에 따라 상이한 사이즈로 인한 불편을 개선하고, 고객 체형에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W컨셉 추천 사이즈는 구매하려는 상품을 누르면 고객에게 최적화된 사이즈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상품 상세페이지 내 사이즈 탭을 신설해 ▲추천 사이즈 ▲사이즈 평가 ▲사이즈 가이드 등 사이즈와 관련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이 입력한 사이즈 정보, 주문 정보, 리뷰 등 약17만 건의 누적 데이터를 조합해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하는 원리로, 사이즈별 구매 고객의 만족도 평가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의류, 신발 등 사이즈가 중요한 상품 약 50만 건에 해당 서비스를 선적용 했고 추후 구매 데이터가 쌓이면 사이즈 추천 상품수도 더 늘어날 전망이다.

허선희 W컨셉 테크담당은 “고객이 사이즈에 민감한 의류, 신발 등 상품 구매할 때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