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할 때마다 바르는 화장품, 입고 신는 일상 패션이 고민된다면, '데일리 패션&뷰티' 코너를 주목하자. <편집자 주>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올 여름 룩 준비는 여기서!
■ W컨셉, 올 여름 휴가는 해외로..스윔웨어 매출 36% ‘쑥’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채로운 색감의 수영복이 인기를 끌고 있다.
W컨셉은 5월 12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 달 간 스윔웨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부쩍 더워진 날씨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수영복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뛴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여성 스윔웨어 카테고리 매출은 36%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스테디셀러인 ‘래시가드’가 130%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몸매 결점을 가려주는 ‘커버업 스윔웨어’와 ‘비키니’가 각각 70%, 53%의 성장세를 보였다.
블랙, 화이트 색상이 인기를 보이는 가운데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에 맞춰 레드, 핑크 등 수영복 색상이 다채로워지면서 화려한 스윔웨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보다 비키니 수요가 늘었다. 바디 라인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크롭 기장의 튜브탑, 하이 홀터넥 등 새로운 디자인이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남성 스윔웨어 매출은 래쉬가드, 비치 액세서리 등 수요가 늘면서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올해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국내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해외여행객 수요에 따라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오지영 W컨셉 캐주얼팀장은 "올해는 노출을 최소화한 모노키니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크롭 튜브탑, 하이 홀터넥 등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개성이 돋보이는 그래픽, 컬러풀한 프린트 디자인의 수영복 등 인기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돌아온 샌들의 계절"..LF몰, 다양한 여름 슈즈 컬렉션 선보여 눈길
LF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여름 슈즈를 선보이고 있다.
생활문화기업 LF는 국내 전개하고 있는 슈즈 브랜드 ‘킨(KEEN)’, ‘리복(REEBOK)’, ‘핏플랍(FITFLOP)’, 탐스(TOMS)에서 장마를 대비하거나 여름철 바캉스룩 연출이 가능한 고무 소재의 신발을 출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리복은 운동화에서 샌들로 영역을 확대하며 여름 시즌을 공략한다. 리복이 주력으로 선보이는 ‘하이페리엄(Hyperium)’ 샌들은 청키한 굽이 돋보이는 복고풍 신발이다. 가벼우면서도 물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를 포함해 다양한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도 다양한 여름 아웃도어 슈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샨티(Shanti)’, ‘요기(Yogui)’ 등 고무 소재의 슬라이드 슬리퍼는 지난 5월 작년 대비 매출이 2배 증가 했고, 전월 대비해서는 80% 증가했다.
킨은 오는 6월 20일까지 신사동에 위치한 ‘라움이스트’ 매장에서 샨티, 요기 등 여름 슈즈를 최대 10% 할인하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추가로 핏플랍, 탐스 등 LF 대표 슈즈 브랜드들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LF가 제안하는 여름 샌들, 슬리퍼 등 슈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과 전국 각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Z세대 겨냥 이색 협업..신세계인터 에스아이빌리지, ‘잭슨피자’ 협업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 여름 협업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를 공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이달 유명 맛집 ‘잭슨피자(JACKSON BLVD)’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한정 수량 판매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패션과 식품처럼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종 업태간의 만남이 젊은층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주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잭슨피자’는 정통 미국식 피자를 표방하는 브랜드다. 미국식 수제 피자를 그대로 구현한 맛과 이국적인 인테리어, 세련된 그래픽으로 인증샷 찍기를 좋아하는 Z세대 사이에서 특히 인기다.
이번 컬렉션은 잭슨피자 특유의 힙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래픽, 레터링 등을 활용해 보기만해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티셔츠, 모자, 가방, 양말,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 총 13종으로 출시된다.
주력 제품인 그래픽 티셔츠는 잭슨피자의 다양한 그래픽과 재치있는 문구들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피자 점원을 연상시키는 그래픽부터 먹음직스러운 피자조각이 담긴 제품까지 화이트, 옐로우, 네이비 등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모자, 가방, 양말 등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여름철 포인트 룩을 완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도 함께 출시된다. 특히 잭슨피자의 비닐 쇼핑백을 연상시키는 쇼퍼백은 펀슈머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재치있는 디자인이다.
야외에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용품도 판매한다.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접이식 캠핑테이블부터 조각 피자 모양으로 디자인된 접시, 리유저블컵(다회용컵), 비치타월 등을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Z세들이 제품 구매 시 재미와 이색적인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줄서서 먹는 인기 맛집인 잭슨피자와 손잡고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면서 “의류부터 액세사리,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제품이 출시되는 만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