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컴투스홀딩스 정규 시즌 돌입·카카오게임즈 업데이트 속속 진행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2.28 16:0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컴투스홀딩스의 '제노니아'가 콘텐츠 확장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료=컴투스홀딩스)

■ 콘텐츠 확장 나선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정규 시즌 돌입

컴투스홀딩스가 랭킹과 보스를 추가하며 콘텐츠 확장을 시도한다.

컴투스홀딩스는 ‘제노니아’의 콘텐츠를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단 콘텐츠 ‘그림자 전장’의 정규 시즌이 시작된다.

지난 1월부터 프리 시즌으로 운영된 ‘그림자 전장’은 몬스터 및 상대 기사단을 처치하고 그림자 포인트를 획득해 승리하는 콘텐츠다.

컴투스홀딩스는 정규 시즌을 맞아 총 16개 티어와 개별 순위를 부여하는 랭킹 시스템이 도입된다고 전했다. 시즌 종료 시 티어에 따라 위대한 코스튬, 페어리 소환권. 성장재료 등을 차등 지급한다.

인터서버 던전 ‘시련의 전당’ 콘텐츠도 확대된다고 덧붙였다. 시련의 전당은 총 9개 서버의 유저들이 힘을 합쳐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기존 3개 층으로 구성된 던전에 4층이 추가되는 것으로 더욱 강력한 보스 ‘라칸’이 등장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신규 보조 무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클래스 변경 시즌 6”..카카오게임즈, ‘오딘’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신규 아이템 추가와 밸런스 조정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장비 보조 무기를 추가하고 클래스 변경 시즌 6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장비 보조 무기와 해당 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신규 슬롯이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한 장비를 통해 보다 강력한 캐릭터 제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다음달 6일까진 캐릭터를 타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시즌 6’를 실시한다. 시즌 6에서는 다른 직업 군의 클래스뿐 만 아니라 동일 직업 군의 다른 클래스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신화’ 등급의 상위 버전인 ‘고대’ 등급 아바타도 선보인다. ‘고대’ 등급은 ‘신화’ 등급 아바타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 상황 돌입 시 아바타의 이펙트가 화려해지는 점이 특징이다.

각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를 개선하고 챕터 별 난이도를 조정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가 신규 렐름 던전을 선보인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렐름 던전 추가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연합시스템 선봬

카카오게임즈가 신규 던전과 연합 시스템을 공개하며 유저 확보에 힘쓴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렐름 던전 ‘아르칸스의 보물섬’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이용자가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해상 보스 몬스터 '탐욕의 잔재 아우스토'를 토벌해 '대해적의 안식처'로 입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안식처 내 보스인 '오르돔의 선장 아르칸스'를 사냥한 길드는 '아르칸스의 보물섬'의 입장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1시간동안 다른 사냥터 대비 많은 경험치와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합 시스템’과 ‘길드 창고’도 추가됐다. '연합 시스템'은 최대 16개의 길드가 연합을 구성할 수 있으며 타 연합과 적대 또는 동맹 설정도 가능하다. ‘길드 창고’는 길드원이 획득한 전리품을 보관하고 찾을 수 있는 보관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