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최정화 기자] 편의점이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연말 파티를 위한 상품을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마트24가 연말 홈파티 고객 잡기에 나선다.
29일 이마트에 따르면 실제로 이마트24 기준 12월 판매하는 크리스마스·연말 케이크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1년 18.7%, 2022년 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상품군별 판매데이터에서는 전월 대비 와인 111%, 양주 48%, 맥주 26% 등 주류 매출이 큰 폭 증가했다. 냉장밀키트는 341%, 치즈, 올리브, 살라미 등 와인 안주도 49%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올해에도 가성비 있게 소규모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호텔 케이크와 와인과 양주 등 주류를 할인 판매하는 등 홈파티 고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우선 다음달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레드벨벳, 블랙초코),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을 예약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호텔 케이크와 디저트부터 와인, 밀키트까지 가까운 편의점에서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케이프 판매도 지난해보다 4배 이상 품목을 늘렸다. 올해에는 홀 케이크 외에, 피칸파이, 마카롱&쿠키세트, 파운드케이크 등 연말 선물용으로 적합한 상품으로 구색을 강화했다. 홈파티 고객뿐 아니라 선물 수요까지 사로잡겠다는 구상이다.
예약 주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상품은 다음달 23일부터 예약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또 매장에서 케이크, 브라우니 등 조선호텔 상품 5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이마트24 모바일쿠폰(1만원)을 선물로 제공하며, 모바일앱으로 조선호텔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쿠폰(1만원)과 코카콜라 1.5L 무료쿠폰을 증정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품절대란 주인공인 라 크라사드 2종(까베네쉬라/샤도네이),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로쉐마제 까베네소비뇽, 알코올 도수가 낮고 상큼한 맛으로 초심자들도 쉽게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 프론테라 스프릿처 엘더플라워를 각 9900원 특가로 판매한다.
풍부한 스파클링으로 파티용 와인으로 손꼽히는 ▲쌩클레어 비카스 초이스 소미뇽블랑 버블스 ▲스칼리올라 프리모 피오레 모스카토 다스티 ▲스위트와인 빌라욜란다 모스카토 블랙에디션 ▲프리미엄 레드와인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을 각 1만8900원 균일가로 제공한다. 이들 행사 와인 8종은 KB페이로 구매 시 20%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 와인 20여종을 6500원부터 3만7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을 맞아, 한달 간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해물누룽지탕, 샤브샤브채소모듬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4종을 반값에 판매한다. 이 기간 동안 해당 밀키트 상품은 모두 5000원~8000원대로 구입할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 홈파티 밀키트 세트 2종을 주문 판매한다. 간편홈파티세트는 3~4인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머쉬룸크림파스타 ▲미트볼라구파스타 ▲쉬림프알리오올리오 밀키트로, 푸짐한양식세트는 ▲감바스 ▲부채살스테이크 ▲쉬림프로제파스타 밀키트로 구성됐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 내 카탈로그를 통해 홈파티 밀키트 세트를 주문 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곳으로 무료 택배로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밀키트 전 상품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매장에서 밀키트 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응모 버튼을 누르면 간편홈파티세트(100명)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급 호텔의 케이크부터 밀키트까지 편의점에서 홈파티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모임을 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