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 EM흙공 던지기 캠페인 실시

굴포천 일대에서 수질환경과 하천 주변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9.07 08:10 의견 0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가 부평구 굴포천에서 EM흙공 던지기 캠페인과 플로깅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현재식 본부장, 이하 건협 인천)는 5일 부평구 굴포천 일대에 수질환경 및 하천 주변 환경보호를 위해‘EM흙공 던지기’캠페인과 플로깅을 실시했다.

지역하천 수질 개선과 산책로 환경정화를 위해 인천광역시 하천살리기추진단(굴포천 네트워크), 숭의종합사회복지관,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준비해간 EM흙공 1500개를 모두 던지고 난 후 산책로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 행사도 같이 진행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일회용 비닐봉지를 대체하는 에코백을 전달했으며 플로깅까지 모두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미세플라스틱이 나오지 않는 친환경 소재의 주방세제, 수세미, 고무장갑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기념품을 전달했다.

한편 건협 인천은 EM흙공 던지기 캠페인뿐 아니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예술인과 함께하는 배리어프리 전시회도 7일부터 센트럴시티 오픈스테이지(서울 서초구)에서 일주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