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호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도심 안팎의 호텔 서비스에 대한 일반의 관심도 늘었다. 여행객들의 가치 있는 힐링을 돕기 위해 호텔들이 내놓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미슐랭 스타 셰프가 선사하는 이색 맛캉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가을을 맞아 글로벌 미식 명소와 협업해 고품격 맛캉스 콘텐츠를 선보이는 ‘럭셔리 이터테인먼트(Eat+Entertainmen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바 닉스(Bar NYX)’는 대만 타이페이의 유명 바 ‘하이보루(HiBoRu)’와 협업해 특별한 게스트 바텐딩을 실시한다. ‘하이보루’는 대만식 이자카야 콘셉트의 이색적인 분위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바로 2022년 ‘아시아 베스트 바’에서 순위권에 들기도 했다. 오는 9월 2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월드 클래스 대만 2011’ 대회 챔피언 ‘마크 홍’ 오너 바텐더가 직접 나서 시그니처 칵테일 4종을 선보인다.
파라다이스시티 내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는 미슐랭 1스타를 획득한 일본 대표 프렌치 레스토랑 ‘라페(LA PAIX)’와 함께 오는 9월 9일 ‘라페 X 새라새’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라페’는 일본 각지의 식자재를 사용한 고급 프렌치 요리가 특징으로 도쿄 니혼바시에서 가장 예약하기 힘든 레스토랑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갈라 디너에서는 ‘라페’의 마츠모토 잇페이 셰프와 컨템포러리 한식 다이닝 ‘새라새(SERASÉ)’ 셰프들이 함께 만든 9가지 프렌치 코스 메뉴를 내놓는다. 국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동서양의 조화가 돋보이는 고급 프랑스 요리로 디너 코스에는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도 함께 제공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맛을 기본으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세계 각국의 유명 바 및 레스토랑과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하게 됐다”며 “세계적인 바텐더의 게스트 바텐딩부터 미슐랭 스타 셰프의 스페셜 다이닝까지 오감으로 만끽하는 이터테인먼트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럭셔리 이터테인먼트’ 미식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더 플라자, K-뷰티 체험 가능한 객실 패키지 출시 및 쇼룸 오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는 피부 관리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 체험 상품 중 올해 상반기 거래액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K-뷰티(22%)였다. K-뷰티에는 성형외과, 피부과 외에도 미용 시술,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최근 유행하는 뷰티 서비스가 포함된다. 외국인 투숙객 비율이 70%가 넘는 더 플라자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K-뷰티 체험이 가능한 객실 패키지와 쇼룸을 기획했다.
이번 기획은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 ‘이스라이브러리’를 출시한 ‘메디컬오’와 함께한다. 이스라이브러리는 한방 특허 성분 ‘페이스 리액터(FACE REATOR™)’를 주로 사용한다. 페이스 리액터는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으로 피부 재생력을 향상시키고 복합적인 피부 문제 개선 효과가 있다. 동양미를 반영한 패키징 역시 인기가 좋다.
객실 패키지에는 디럭스룸 1박과 이스라이브러리 오버나이트 마스크팩, 스킨케어 샘플 키트 4종, 고급스러운 보자기 포장이 포함된다. 패키지 이용 시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사전 요청하면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커피 캡슐도 제공한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49% 할인된 29만 원부터다.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쇼룸은 오는 31일부터 1년간 더 플라자 지하 1층에서 운영한다. 이스라이브러리의 천연 한방 화장품과 함께 다양한 K-뷰티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숙면, 피부, 탈모 등에 좋은 스페셜 티와 한국 다과는 물론 미니 스파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더 플라자 투숙 고객에게는 제품 구매 시 이스라이브러리의 시그니처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한 고궁투어 패키지의 경우 외국인 투숙객 비중이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과 한국 문화 체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이번 패키지와 쇼룸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