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날만큼 예쁘긴하네” 스타벅스코리아 여름 증정품 덕 봤다..앱 접속량 50% 폭증

박진희 기자 승인 2023.05.28 12:47 의견 0
스타벅스코리아 여름 e-프리퀀시 증정품 (자료=스타벅스코리아)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스타벅스코리아 앱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이 폭증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증정품 행사인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 지난 25일 애플리케이션(앱) 접속량이 전날과 비교해 평균 5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시간대별 접속량을 보면 오후 1시 이후부터는 전날 대비 6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오후 5∼6시에는 80% 늘었다.

오전 11시부터 낮 12시 사이에도 앱 접속량은 평균 50% 늘었다.

행사 첫날 여름 e-프리퀀시를 완성해 증정품 수령을 예약한 건은 지난해와 비교해 25% 많았다.

여름 e-프리퀀시는 지난 2013년부터 11년째 열리는 사은 행사로, 미션 음료 3잔이 포함된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에게 증정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올해 증정품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 주방용품 전문업체에서 제작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팬과 접시 겸용) 2종이다.

지난해에는 스타벅스가 e-프리퀀시 행사를 통해 증정품으로 제공한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폼알데하이드)이 검출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올해는 이런 사태를 막고자 증정품 품질 관리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