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호텔] 롯데호텔·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을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

박진희 기자 승인 2023.05.11 10:36 | 최종 수정 2023.05.11 10:52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호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도심 안팎의 호텔 서비스에 대한 일반의 관심도 늘었다. 여행객들의 가치 있는 힐링을 돕기 위해 호텔들이 내놓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롯데호텔 제주 전경 (자료=롯데호텔)

■ 호텔 티어 상향 절호의 기회..롯데호텔, 투숙 일수 2~6배 적립

롯데호텔이 호텔 티어(등급) 상향에 기준이 되는 투숙 일수를 2배 적립해 주는 ‘슈퍼 리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시그니엘 서울, 롯데호텔 서울을 포함한 국내 전 체인호텔과 롯데호텔 괌, 롯데호텔 하노이 등 해외 체인호텔까지 총 27개가 참여한다.

예약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투숙 기간은 5월 15일부터 29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프로모션 기간 내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객실 예약 후 투숙하면 투숙 일수 2배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지난해 야외 수영장 및 주요 부대시설을 리뉴얼 오픈한 롯데호텔 제주는 특별히 3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더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체크아웃 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30명은 슈퍼 리워즈 혜택과 더불어 2배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9일 공식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롯데호텔 서울에서 2박을 할 경우, 4박이 기본으로 적립되며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총 8박을 적립할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 보다 효율적으로 롯데호텔 리워즈 멤버십 티어를 상향시킬 수 있는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편안한 휴식과 알찬 혜택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한 호캉스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5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조이풀 메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코오롱리조트앤호텔)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조이풀 메이’ 이벤트 전개…성년의 날부터 부부의 날까지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5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조이풀 메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성년의 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을 고객들과 함께 축하하고자 마련됐다. 부부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응원하는 스튜디오 사진 촬영권 증정 이벤트부터 교사 및 성년을 맞이하는 고객을 위한 선물 증정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다가오는 부부의 날(5/21)을 기념해 신혼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RE;허니문’ SNS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신혼여행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이벤트 공지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쓰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경주 코오롱호텔 숙박권과 리마인드 허니문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튜디오 사진 촬영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댓글을 통해 발표하며 신혼여행에 다녀온 날짜가 더 오래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성년의 날 및 스승의 날(5/15)을 맞아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셀러브레이션 데이’ 현장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15일 하루 동안 경주, 부산, 서울, 울진 등에 위치한 5개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을 방문하는 2004년생과 교육계 종사자에게 장미 비누꽃을 선착순 증정한다. 해당 고객은 체크인 시 신분증 및 자격증을 제시하면 된다.

가정의 달인 5월, 가족들과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식음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호텔 카푸치노는 오는 31일까지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크림 스피니치, 맥주 3잔 등으로 구성된 ‘토마호크 스테이크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트 메뉴는 최소 하루 전 전화 또는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 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골프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지오티디(GOTD)’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우나오션 C.C. 라운딩 시 착용한 골프룩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한 다음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라운딩 하는 모습을 담은 골프룩 영상을 함께 업로드할 경우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인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마우나오션리조트 식음 금액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5일 참여 완료 댓글로 개별 공지한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관계자는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가족, 친구 및 연인과 함께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에서 휴식은 물론 눈, 코, 입이 모두 즐거운 혜택을 마음껏 누려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선 팰리스 팰리스 게이트 (자료=조선호텔앤리조트)

■ 조선 팰리스, 그랜드 오픈 2주년 ‘저니 투 조선 팰리스’ 프로모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이하 조선 팰리스)’이 오는 25일, 그랜드 오픈 2주년을 기념하며 ‘저니 투 조선 팰리스’를 테마로 객실 패키지, 시그니처 프로그램 도입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오픈 2주년을 맞아 그 동안 조선 팰리스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객실 패키지 ‘세컨드 저니’를 11일부터 6월 30일(금)까지 선보인다.

서울의 고층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마스터스, 그랜드 마스터스,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 등 총 6가지 객실 중 택하여 1박과 함께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향을 담아 특별 제작한 카 디퓨저 1세트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카 디퓨저에 담긴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향인 ‘라스팅 임프레션’은 긴 시간 동안 겹겹이 쌓인 조선의 스토리를 향을 통해 다층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고안한 조향으로 호텔 로비에 들어선 순간부터 배웅의 시간까지 고객의 여정을 함께한다.

패키지 투숙 기간은 15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가격은 마스터스 객실 기준으로 530,000원부터(세금 별도)다.

이와 함께 티 서비스와 아트 투어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서비스 ‘에피큐리언’을 새롭게 선보인다.

조선 팰리스를 방문한 고객들을 향한 환대의 의미를 담은 스페셜 티 ‘팰리스 가든 티’를 출시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는 조선 팰리스 곳곳에 ‘현대 한국의 황금기’라는 콘셉트 아래 전시된 국내외 컨템포러리 아트 작품 400여점 중 엄선된 26여점의 작품들을 소개하는 아트워크 북을 제작해 투숙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25일 그랜드 오픈 당일 이타닉 가든과 1914 라운지앤바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스페셜 프로모션도 준비된다.

이타닉 가든은 25일 당일 방문한 고객 중 60명 한정으로, 5가지 맛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강정 1인 세트를 제공한다.

1914라운지앤바는 레어 위스키 페어링&코스가 제공되는 맥켈란 디너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6가지 코스 요리와 함께 엄선된 맥켈란의 위스키 5종을 페어링하여 즐길 수 있다. 맥켈란 디너 프로모션은 25일 당일만 진행한다.

조선 팰리스 로저 하버마허 총지배인은 “조선 팰리스가 그랜드 오픈 2주년을 맞이하며 고객들에게 세심한 서비스로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시그니처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에피큐리언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면서 “앞으로도 조선 팰리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럭셔리 호텔로서, 문화와 예술을 공유하고 미식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호스피탈리티의 미학을 선도하는 호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