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호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도심 안팎의 호텔 서비스에 대한 일반의 관심도 늘었다. 여행객들의 가치 있는 힐링을 돕기 위해 호텔들이 내놓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 롯데호텔 서울,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 오픈
롯데호텔 서울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 1일 문을 여는 롯데호텔 서울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은 메인타워 22층에 위치해 있으며 객실 수는 총 10개다.
애니메이션 속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객실 입구부터 브레드 이발소의 빨간색 문을 그대로 재현했다. 침구류는 물론 창문과 액자, 인형, 배스로브 등 객실 곳곳을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들로 가득 채웠다.
어메니티는 저자극 성분의 스킨케어 브랜드 '밀크바오밥'의 베이비&키즈 라인 제품을 사용했다. 또한, 브레드 이발소 음료 6종으로 구성된 전용 미니바와 아이들을 위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키캉스의 재미와 흥미를 더해줄 22층 키즈 라운지에는 캐릭터 룸 이용 고객을 위해 특별 제작한 코인으로 스티커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박스가 설치돼 있다. 또한, 직접 색칠할 수 있는 브레드 이발소 컬러링 도안과 크레용이 상시 비치돼 있으며, LG전자의 프로젝터 ‘시네빔 레이저 4K(이하 시네빔)’를 이용해 브레드 이발소 시즌 3이 연속 상영된다.
롯데호텔 서울은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 오픈을 기념해 ‘웰컴, 브레드 이발소!(Welcome, Bread Barbershop)’ 패키지를 선보인다.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 1박, 라세느 조식 3인(성인2, 어린이1), ‘바퀴달린 브레드 이발소’ 투어 티켓 3인, 포토박스 코인 3개 등의 혜택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8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부터다.
바퀴달린 브레드 이발소는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로 꾸며진 오픈탑 버스를 타고 광화문에서 출발해 덕수궁, 남산골 한옥마을, DDP, 창경궁 등 현대적 도심과 역사적인 장소인 고궁 등을 경유하는 버스 투어다. 투어 시간은 약 1시간 30분으로 패키지 예약 시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필수다.
■ 파라다이스로 ‘캐캉스(캐릭터+호캉스)’ 떠나볼까?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파라다이스X마이멜로디&쿠로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온 가족의 특별한 ‘캐캉스(캐릭터+호캉스)’를 위한 객실 패키지를 내놨다. 마이멜로디&쿠로미 물병 굿즈를 비롯해 대형 포토존이 설치된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등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4일부터는 한층 쾌적한 환경으로 재단장한 스파 ‘씨메르’도 이용 가능하다.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마이멜로디&쿠로미 애프터눈 티 세트와 스페셜 음료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어른이와 어린이의 동심을 공략한 객실 패키지를 각각 출시한다. ‘프렌즈 호캉스’ 상품은 앙증맞은 피규어 모니터 방향제를, ‘패밀리 호캉스‘ 패키지는 캐릭터 물통과 웅진 북패드 대여 등 아이 맞춤형 혜택을 담았다. 로비 라운지에서는 마이멜로디&쿠로미 애프터눈 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이 외에 캐릭터 포토존과 레진아트 키링 및 쿠키 만들기 클래스도 운영한다.
호텔 관계자는 “세대를 뛰어넘는 인기 캐릭터들을 다수 보유한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업계 최초로 마이멜로디, 쿠로미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며 “굿즈 증정 패키지와 이색 포토존, 디저트 등 다양한 취향 저격 콘텐츠를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X마이멜로디&쿠로미’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웨스틴 조선 부산, 키즈 & 키덜트 패키지 2종 출시
웨스틴 조선 부산이 오는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 족까지 동심 속에서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있는 객실 패키지 ‘해피 키즈케이션’과 ‘해피 플레이케이션’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12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해피 키즈케이션’ 패키지는, ‘아이와 함께 하는 키즈 바캉스’를 테마로 객실 1박과 함께 웨스틴 키즈 배스로브 1개와 호텔 레스토랑 3만원 할인권, 객실 내 웰컴 어메니티(페리에 1병, 마카롱 3개)를 제공한다.
레스토랑 할인권은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뷔페 레스토랑 까밀리아부터, 다이닝펍 오킴스, 한식당 셔블, 파노라마 라운지, 조선델리까지 호텔 영업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키덜트족’을 겨냥한 ‘해피 플레이케이션’ 패키지는 7월 2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객실 1박과 함께 독일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 해변 스낵바’ 장난감 키트를 기프트로 증정한다.
‘플레이모빌 해변 스낵바’ 장난감 키트는 ‘해변 스낵바’를 콘셉트로 피규어 2개, 스낵바를 모티브로 한 매점과 테이블, 야자수 햄버거 등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마치 해운대 해변 또는 올 초 리뉴얼을 마친 웨스틴 조선 부산의 수영장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새롭게 단장된 이그제큐티브 객실과 스위트 객실 타입 이용 시에는 수영장 이용 후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프렌치 프라이, 소프트 드링크 2개(콜라, 스프라이트 중 택)로 구성된 ‘프렌치 프라이 세트’도 제공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상 이용 시에는 사우나 및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층의 웨스틴 클럽에서의 조식과 조각케이크, 쿠키, 샌드위치, 과일 등을 즐길 수 있는 데이 타임 스낵(Daytime Snack)을 이용할 수 있다. 저녁에는 웨스틴 클럽에서 해운대 야경을 배경으로 맥주, 와인 칵테일을 즐기는 해피아워(Happy Hour)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5월 8일까지 호텔 로비에는 어린이와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150cm의 대형 플레이모빌 스탠딩 피규어 4종이 전시되어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두 패키지 모두 가격은 디럭스 객실 기준 25만원, 이그제큐티브 객실 기준 35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웨스틴 조선 부산 관계자는 “가정의 달, 아이와 키덜트족을 위해 모두 동심으로 돌아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2종의 패키지를 기획하게 되었다.” 면서 “부산으로 떠나기 좋은 계절 5월, 호텔 식음업장도 이용하고 새 단장한 수영장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등 아이와 부모 모두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