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드 타다가 정신 잃은 남학생 구한 남자..bhc그룹의 ‘영웅’ 되다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시민영웅 박상우 님 bhc 히어로 선정
박진희 기자
승인
2023.04.14 10:38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23년도 4월의 ‘bhc 히어로’로 박상우 님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의 두 번째 bhc 히어로로 선정된 박상우 님은 지난 3월 20일 이태원 골목길에서 의식을 잃은 남학생을 발견한 후 응급치료로 귀중한 생명을 구한 시민영웅이다. 당시 구조 대상이 된 남학생은 골목길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던 중 균형을 잃고 낙차하였고, 이에 따른 충격으로 바로 정신을 잃었다.
근처에서 자신의 차량을 운전 중이던 박상우 님은 바로 정차 후에 학생의 상태를 살폈다. 학생은 충격으로 인해 온몸에 강직이 옴과 동시에 호흡곤란과 맥박이 뛰지 않던 상태였다. 이에 박상우님은 약 4분간의 심폐소생술로 골든타임을 지키며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응급처치를 이어갔다.
박상우 님은 단순 사고로 지나칠 수 있었던 상황에서 신속한 판단과 올바른 응급처치로 귀중한 생명을 지켜내었다.
실제 박상우 님은 인근 종합병원에서 방사선사로 일하는 의료업계 종사자로 평소 응급환자 및 위급한 상황에 대한 오랜 경험을 통해 빠른 판단을 내릴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생이 낙차하는 순간을 목격하자마자 위급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무조건 살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응급처치를 했다고 밝혔다.
bhc그룹 홍보임원 이재이 이사는 “골목길에서의 낙차 사고는 자칫 지나치기 쉬운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판단으로 한 생명을 지켜낸 박상우 님의 판단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표한다”라며 “bhc그룹은 우리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이러한 시민 영웅들의 활약을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이들의 선한 영향력이 사회 곳곳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bhc그의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 이래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으며, 최초 실시된 이례로 총 60여명 히어로들을 선정하며 표창장과 감사함을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