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정보보안 분야 인재 양성 나서..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7.13 11:56 의견 0
13일 남부발전은 ‘2022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위치한 부산국제금융센터 전경. [자료=남부발전]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정보보안 분야 인재 양성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이를 위해 교육부 정보보호영재교육원과 다음 달에 공동 개최하는 '2022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미래 사이버 정보보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열린다.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디지털포렌식 분야도 출제돼 참가자들은 다양한 취약점을 발굴해보는 경험을 얻을 전망이다. 남부발전은 취약점 점검으로 정보보안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승우 사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사이버 위협이 증대하는 현실 속에서 지역 기관과 협력을 통해 사이버 보안에 앞장서겠다"며 "남부발전과 참가자들의 보안역량 향상은 물론 공공기관 정보보안 모범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