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옵티미즘 상장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6.02 14:43 의견 0
[자료=바이비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이더리움 레이어 2 스케일링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 티커: OP) 코인을 1일 상장했다.

옵티미즘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레이어2 프로토콜이다. 옵티미즘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레이어 2(Layer 2) 프로토콜을 이해해야 한다.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의 메인넷(Layer 1)이 디파이(DeFi), NFT, P2E 등으로 확장되면서 블록의 생성 시간이 지연되고 트랜잭션 수수료가 크게 오르는 등 문제점이 발생했다.

이에 이더리움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연결된 별도의 네트워크(Layer 2)를 사용하는 프로젝트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그 중 대표적인 프로젝트가 옵티미즘이다.

옵티미즘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만큼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거래비용을 1/10 수준으로 낮춰줄 뿐만 아니라 훨씬 빠른 속도로 거래를 성사시킨다.

이와 더불어 옵티미즘은 지난 4월 '옵티미즘 콜렉티브(Optimism Collective)'라는 이름의 커뮤니티를 공개하며 가상자산 OP를 선보였다. OP 코인은 옵티미즘의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인센티브, 네트워크 기술 지원 등에 사용되는 가상자산이다.

한편 바이비트는 옵티미즘 코인 상장을 기념해 총 5만 USDT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소 200OP를 바이비트에 입금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입금액에 따라 USDT를 증정한다. 옵티미즘 코인 입금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 22시~6월 15일 8시 59분까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