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항공 산업 활성화 나서..'AAM 테크데이 2022' 개최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5.25 10:08 의견 0
현대차그룹이 'AAM 테크데이 2022'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프로젝트N 기체 [자료=현대차그룹]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항공 분야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AAM 테크데이 2022' 행사를 열고 그룹이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비전을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

AAM은 기존 현대차그룹이 밝힌 사업영역인 UAM에서 한발 더 나아가 RAM(지역 간 항공 모빌리티)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UAM이 도심 내 운행되는 수직이착륙 기체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면 RAM은 주요 도시·지역 거점 간 이동을 위한 친환경 기체 개발 영역을 의미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연구 목적으로 개발된 수소연료전지와 배터리 기반의 멀티콥터 드론과 '프로젝트N'의 연구개발 성과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프로젝트N 기체는 수소연료시스템과 배터리를 동시에 이용함으로써 보다 먼 거리를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이번 테크데이는 현대차그룹이 AAM 사업 방향성과 기술개발 계획을 소개해 항공 분야 미래 우수 연구개발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재원 AAM본부 사장은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개발 경험, 자율주행 등 첨단 자동차 기술과 대량 생산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혁신적이면서도 안전한 기체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AAM 산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