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 조회·거래 페이지 로딩속도 단축..빗썸, 거래속도 개선으로 앱 속도 2배 향상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1.17 16:19 의견 0
[자료=빗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창립 8주년을 맞아 고객 희망사항을 적극 반영하며 대대적인 거래 속도 개선에 나선다. 빨라진 앱 속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투자대회, 초성퀴즈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빗썸은 17일 앱 속도 개선을 골자로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들은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시세 조회, 거래 페이지의 로딩이 없어지면서 단타 매매를 선호했던 고객들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 더욱 빠른 거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자료=빗썸]

​쾌적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유저친화적인 거래 화면인 ‘커스텀 키패드’도 추가된다. 기존 고객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다르게 제공되던 키패드를 통일된 커스텀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빗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이달 18일부터 2회에 걸쳐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초성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빗썸앱을 통해 진행되는 초성퀴즈는 ‘빠른 빗썸’을 주제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자료=빗썸]

2월 3일부터는 개선된 속도를 자연스레 체험할 수 있는 ‘빗썸앱 실전투자대회’가 열린다. 투자대회 신청 접수는 7일까지 가능하며, 본 대회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속도 개선 기념을 위한 영상캠페인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영상캠페인은 강남·삼성역, 인근 버스 쉘터, 강남대로 등 인구밀집도가 높은 장소에 노출된다. 온라인에서는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빗썸 관계자는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지난해부터 클로즈베타 형식으로 속도 개선 앱을 시범운영하는 등 신뢰성과 안전성에 공을 들였다"며 "빗썸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