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랜드·제페토 잡을 수 있을까..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오픈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1.30 09:33 의견 0
[자료=더 샌드박스]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알파 시즌(Alpha Season)' 오픈과 함께 한국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수많은 메타버스 플랫폼 중 가장 뛰어난 완성도와 다양한 기능, 그리고 사용자가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3D 제작툴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제공해 일찌감치 투자자들로부터 기대를 받았던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알파 시즌' 공개 전부터 업계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뛰어난 완성도가 입소문 났고,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 부동산 역시 60% 이상 판매되면서 샌드(SAND) 토큰의 가격 또한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한국 지사가 있는 더 샌드박스는 '알파 시즌' 오픈을 기념해 한국 유저를 대상으로 100명 한정 '알파 패스(Alpha Pass)'를 제공하는 '코리아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권 형태의 NFT 아이템인 알파 패스를 가진 유저는 18가지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체험하고, 보상으로 총 1000 SAND와 3종의 한정판 NFT를 받을 수 있다.

코리아 소셜 이벤트는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 회원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더 샌드박스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알파 시즌 동안 발생하는 버그 및 오류 제보 이벤트와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에 숨어있는 더 샌드박스 코리아 아바타를 찾아 인증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알파 패스가 없는 유저들도 더 샌드박스에 접속한 유저들끼리 대화하고 춤추며 상호작용하는 '알파 허브(Alpha Hub)'와 3가지 공개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한국사업총괄은 "더 샌드박스에 많은 관심을 주시는 한국 유저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더 샌드박스가 준비한 메타버스 콘텐츠도 체험하고, 이벤트도 참여하시면서 알파 시즌을 알차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