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면 액투코 토큰 획득..액션스퀘어, '블레이드: 리액션'으로 위믹스 생태계 합류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1.29 09:17 의견 0
[자료=위메이드]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위믹스(WEMIX) 토큰을 기축통화로 한 위믹스 생태계 조성에 힘 쏟고 있는 위메이드가 액션스퀘어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리엑션'을 위믹스 생태계에 접목시키고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 가칭)'를 접목시켜며 '플레이투언(P2E)' 게임에 본격 합류할 계획이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액션 게임 개발사다.

'블레이드: 리액션'은 '블레이드' IP의 맥을 잇는 신작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이다.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앤빌' 등을 개발하며 쌓은 개발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뛰어난 액션과 타격감을 지닌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블레이드: 리액션'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서비스되고,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를 도입한다.

액투코는 게임을 즐기며 획득 가능하고, 게임 내 다양한 재화 구매 등에 활용된다. 위믹스 월렛의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위믹스 토큰이나 다른 게임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액션스퀘어의 블록체인 이코노미 참여를 반기고 있다.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내년 말까지 100개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뛰어난 액션 게임을 연달아 선보인 액션스퀘어가 기대작 '블레이드: 리액션'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액션스퀘어의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액션 대작 '블레이드: 리액션'을 P2E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개발역량을 집중하고 양사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