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작가 NFT를 업비트서 간편하게 구매..두나무, '업비트 NFT 베타' 오픈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1.23 15:51 의견 0
[자료=두나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NFT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자 업비트도 NFT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가 만든 '업비트 NFT'의 베타 서비스는 검증된 NFT를 경매하는 '드롭스(Drops)'와 회원이 소장한 NFT를 회원간 상호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업비트는 기존 가상자산 거래소 투자자들이 업비트 내에서 손쉽게 NFT를 매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드롭스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창작자들이 발행한 NFT가 잉글리시 옥션과 더치 옥션 방식으로 경매된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유명 아티스트 장콸의 순수 미술작품 NFT를 만날 수 있으며 스포츠, 방송, 패션, 게임 일러스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마켓플레이스는 드롭스에서 낙찰받은 NFT 및 업비트의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NFT를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수수료의 일부는 창작자에게 분배되는 선순환 구조로 운영된다.

​업비트에서 고객확인(KYC)을 완료한 회원 누구나 '업비트 NFT Beta'를 이용할 수 있다. 업비트 웹사이트 상단의 'NFT' 메뉴를 선택하면 '업비트 NFT'로 연결되며, 모바일 서비스도 곧 시작할 예정이다.

'업비트 NFT Beta'에서 판매 중인 NFT들. [자료=업비트]

'업비트 NFT Beta'는 거래지원 검토 과정을 통과한 검증된 NFT만 거래되는 마켓으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NFT 거래 환경을 제공해 시장 대중화를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두나무는 890만 업비트 회원들과 창작자를 '업비트 NFT Beta'를 통해 연결하고 창조적 잠재력을 디지털로 실현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두나무의 ESG 활동 일환으로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후원 등 창작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메가트렌드로 자리매김한 NFT는 크리에이터 경제를 더욱 활성화하는 원동력으로 디지털 시대에 중요한 키워드가 됐다"며 "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NFT 거래 경험을 제공하고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