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스페이스로 디자인도 간편하게..네이버, 미리캔버스와 제휴 체결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0.15 08:36 의견 0
[자료=네이버]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네이버는 미리디와의 제휴를 통해 네이버의 교육용 플랫폼 ‘웨일스페이스’ 내에서 디자인 서비스 ‘미리캔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웨일스페이스로 디자인 작업도 한결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미리캔버스는 웹 기반의 디자인 제작 툴로 다양한 템플릿과 디자인 요소를 제공하고 직관적인 에디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교에서는 발표 수업 등 상황에서 학생들이 시각자료를 만드는 데 느끼던 어려움을 덜어주고, 학습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인기가 높다. 지난 9월 기준으로 전국 1천 300여 곳의 학교에서 미리캔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네이버 웨일스페이스는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교육용 플랫폼이다. 각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일일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고,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웨일스페이스에 로그인 하는 것 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에 추가된 ‘미리캔버스’를 포함해, AI 기반의 음성기록 서비스 ‘클로바노트’ 등 총 28개의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업에 필요한 과제를 만들고 학급 별로 출석, 진도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웨일클래스’와 화상수업 솔루션 ‘웨일온’은 교육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는 다양한 솔루션사들과 협의를 진행하며 기능을 꾸준히 확장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웨일의 김효 책임리더는 “이미 기술력과 실용성을 인정받고 있는 미리캔버스 제휴를 통해, 웨일스페이스는 교육현장에 편리함과 더불어 디자인적 상상력을 더할 수 있게 됐다”며 “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우선순위로 삼고 다양한 솔루션을 추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교육용 디바이스 ‘웨일북’ 내에서 미리캔버스를 별도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디와 공동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