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현대리바트, 삼성전자와 맞손..가구·가전 시너지 낸다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9.30 16:12 의견 0
현대리바트가 가구와 가전 시너지효과를 위해 삼성전자과 MOU를 맺었다. [자료=현대백화점그룹]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가구 및 인테리어와 가전업계를 대표하는 양사가 힘을 합쳐 차별화된 주거환경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는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 공동개발 ▲공동 판촉 ▲B2B 사업 협력 등 상호간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가구 및 인테리어와 가전이 결합된 프리미엄급 제품을 공동 개발해 고객에게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스마트 솔루션 기술을 접목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신혼부부나 신규 주택 입주 등 소비자의 라이프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가구 및 가전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판촉에 나설 계획이다.

B2B 시장 공략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현대리바트의 가구와 삼성전자의 가전이 결합된 새로운 빌트인 제품을 공동개발하고 수주활동에도 협업을 추진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현대리바트는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디자인 퍼스트 전략과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가구 생산 및 물류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며 “글로벌 리딩기업 삼성전자와 함께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혁신적인 주거환경 솔루션을 선보여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창출하고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