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비거리·스핀·퍼팅까지 잡는다..볼빅, 2022년형 VS4 출시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9.27 09:22 의견 0
2022년형 VS4 [자료=볼빅]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볼빅이 ▲최상의 비거리 ▲완벽한 스핀 ▲쉬운 퍼팅까지 3박자를 갖춘 4피스 골프공을 선보인다.

볼빅은 2022년형 신제품 골프공 VS4를 선제적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VS4는 볼빅만의 ‘브이-포커스 라인(V-Focus Line·5선)’이 디자인된 제품으로 보다 쉽고 정확한 퍼팅 정렬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여기에 환상적인 스핀력과 압도적인 비거리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4피스 골프공이다.

VS4 4PC 구조별 특징 [자료=볼빅]

가장 주목할 점은 역시 골프공에 새겨진 V-포커스의 퍼팅 라인이다. 제품에는 골프공과 함께 골프공의 5선 라인과 일치시킬 수 있는 스티커(드라이버용 1개, 퍼터용 2개)가 들어있다. 이를 클럽에 부착하면 드라이버 샷 때는 정확한 에이밍을 할 수 있다. 또한 퍼팅 때는 라인 정렬이 용이하다. 특히 중앙의 서클(O) 포인트에 시선을 집중해 티샷을 하면 자연스레 헤드업도 방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언 샷 때는 극강의 스핀량을 자랑한다. 스핀량이 뛰어난 것은 2중 커버 구조 가운데 ‘이너커버(맨틀)’에 기술력이 집약돼 있기 때문이다. 신소재인 고탄성 엘라스토머(Elastomer)를 활용해 ‘브이-엘라스탄(V-Elasthane) 맨틀층’을 구축함으로써 가능해졌다는 게 볼빅 측의 설명이다.

‘파워 듀얼코어’는 비거리 증가를 돕는다. 코어는 골프공의 직진성과 비행 능력을 좌우하는데 드라이버 샷의 임팩트 때 만들어지는 큰 충격량에 따른 탄성에너지를 손실 없이 최대한 빠르게 강력한 ‘반발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이 키포인트. VS4에 적용된 2중코어는 최상급 고탄성 이너코어와 나노 비스무스의 소프트한 아우터코어로 구성되는데 일명 볼빅의 ‘뉴 ALX 파워 듀얼코어(New ALX Power Dual Core)’가 그 역할을 담당한다.

임팩트 시 강인한 중심코어로 스핀의 축이 잡혀 직진 비행과 방향성이 향상돼 ‘ALX(Added Long eXtreme Flight)’라는 폭발적인 비거리를 선사한다. 아이언 샷 때는 뛰어난 밀착감으로 높은 스핀량을 이끌어내지만, 드라이버 샷 때는 로(Low) 스핀을 제공한다. ‘뉴 ZI 하이브리드 커버’는 또 내구성이 우수해 딤플 손상을 최대한 억제하기 때문에 비행 안정성에 큰 도움을 준다.

프리미엄 4피스 VS4는 90~110마일(mph)의 스윙스피드를 구사하는 골퍼라면 비거리는 기본이고, 완벽한 스핀과 쉬운 퍼팅’까지 골프공의 3박자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한마디로 ‘완벽함을 담은 차세대 골프공(Next Generation Ball)’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 단일 제품이며 소비자가격은 8만원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