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3년만에 경력 개발자 뽑는다..각 분야서 60명 대규모 공개채용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9.16 17:47 의견 0
우아한형제들이 3년 만에 대규모 경력 개발직 공채를 시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배달의민족이 3년만에 대규모 경력 개발직 공개채용을 시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1년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발자 공채는 2018년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속 우수 인재를 확보해 서비스 이용자 니즈와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배민은 물론 단건배달 배민1·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B마트 등 우아한형제들의 각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경력자를 모집한다. 총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로 서버·백엔드·프론트엔드·iOS·SRE 등 분야 총 6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자기소개나 프로젝트 경험 등 서류 항목을 경력기술서 첨부로 대체해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서류 상 스펙보다 직무에 적합한 개발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자 서류 접수를 완료한 지원자에게 코딩테스트 참여 자격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서류 접수는 16일 오후 1시부터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코딩 테스트 일정은 10월 2일 또는 3일 중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면접 전형과 합격자 발표 등은 지원자 일정에 맞춰 개별 진행된다.

오는 19일 오후 6시에는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채용 설명회에서 우아한형제들 송재한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나와 채용의 모든 것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의 인사·채용을 총괄하는 박일한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개발자에 최적화한 근무 환경과 문화를 갖춘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뛰어난 역량을 가진 분들이 다양한 기회를 통해 회사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개발에 대한 열정을 갖춘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