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전 영역 걸쳐 성과
박민혁 기자
승인
2021.07.22 09:52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민혁 기자] LG디스플레이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정보를 담은 '2020-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22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회사는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로 10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속가능경영 체계 ▲제품가치 혁신 ▲환경영향 최소화 ▲안전한 일터 ▲임직원 성장 및 행복 ▲지속가능한 공급망 등을 포함, 총 11가지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성과들을 담았다.
특히 글로벌 화두인 ESG 경영을 강조하고 성과 및 컨텐츠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ESG 팩트북' 섹션을 별도로 구성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환경 분야에서 전년 대비 온실가스 100만톤을 감축하는 성과를 냈다. 또 취수량 대비 재이용수 사용 비율은 197%에 달했고 폐유리를 다시 쓰는 비율도 100%를 기록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 신설,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구현했다. 여기에 다양한 복지와 인재육성을 통해 임직원의 인권 경영을 확대했다.
지배구조 분야는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강화에 주력했다. 이를 위해 ESG 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 운영하고 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사업 성과뿐 아니라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 ESG 전 영역에 걸쳐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합하고 사회에 대한 기여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