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본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시안 [자료=롯데백화점]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유튜브 세계관 속에만 존재하던 시가총액 500조원 ‘김갑생할머니김’의 제품을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가상의 세계관과 현실을 섞는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을 통해 MZ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세계관 속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 미래전략실 본부장 이호창은 MZ세대 사이에서 최고 인기로 그 인기에 힘입어 ‘성경식품’과 협업해 실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도 성경식품과 협업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포함한 다양한 김 제품과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성경식품 ‘지도표성경김’이 협업한 김갑생할머니김의 ‘재래식탁김’ ‘참돌자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성경식품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김 3종 시리즈도 선보인다. 곱창돌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재래김·아보카도김·히말라야 핑크솔트 김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캐릭터 이호창의 명언이 담긴 ‘명언카드’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해시태그 ‘#롯데백화점김갑생할머니김’이 포함된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김갑생할머니김 SET’를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하반기 새로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8월)’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9월)’에도 추가로 전개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메타버스와 부캐의 세계관·믹스버스 마케팅을 통한 컨텐츠와 제품들의 콜라보는 새로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쇼핑하는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이슈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