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플러머 91세 별세..최고령 오스카 수상 '헐리우드 원로배우'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2.06 09:23 의견 0
크리스토퍼 플러머 [자료=AFP/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배우 크리스토퍼 플러머가 91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플러머는 5일(현지시간) 미국 코네티컷의 자택에서 아내가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숨을 거뒀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플러머는 1965년 개봉한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영국 출신의 명배우 줄리 앤드루스와 함께 주연으로 열연해 한국의 영화 팬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긴 할리우드 원로 배우다.

플러머는 특히 이 영화에서 감미롭고 서정적인 멜로디의 '에델바이스'를 기타를 치면서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소화해 갈채를 받았다.

AP통신은 "플러머는 50년 넘게 영화계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역할을 했지만, 그를 스타로 만든 것은 트랩 대령 역할이었다"고 전했다.

평생 100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했던 플러머는 '비기너스'(2010)에서 아내와 사별한 뒤 뒤늦게 동성애자임을 고백하는 아버지 역할을 맡아 2012년 84회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을 받기도 했다.

당시 82세의 나이로 오스카 트로피를 움켜쥔 그는 최고령 아카데미 수상자로 기록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