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경동 미르웰시티' 위치도
[한국정경신문=이선미 기자] 서울 인접, 그 중에서도 역에서 가까운 지식산업센터가 유망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공장이라는 인식을 벗어나 첨단 오피스로 배후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김포신도시와 서울을 잇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의 개통이 올해 11월로 다가오면서 역 인근 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역 인근 지식산업센터는 서울과 가깝고 역을 끼고 있어 임대가 쉬워서다. 임대수익이 높으면 향후 자산가치가 상승해 일석이조의 투자이익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다.
김도도시철도 장기역 인근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경동 미르웰시티’는 대형 산업센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동 미르웰시티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대출규제를 받지 않은 데다 분양가도 3.3㎡ 당 500만원대로 저렴한 데다 대출이 가능해 실투자금 2000만원대로 투자가 가능하다”며 “저금리 융자혜택 및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을 감안하면 높은 투자이익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경동 미르웰시티는 역에서 가까운 데다 저렴한 분양가로 중소업체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주변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분양가가 워낙 저렴하다보니 중소업체 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경동 미르웰시티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도심벤처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4차산업에 적합한 사무실 형태로 설계돼 R&D(연구 및 개발), 설계, 엔지니어링 등 전문 업종뿐만 아니라 IT, 의류,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법정대수인 268대의 188.06%에 달하는 총 504대의 주차 공간이 계획돼 물류이동 및 출퇴근이 원활한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한다.
실내는 5.4m의 높은 층고로 설계돼 개방감이 높을 전망이ㅏ. 회의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며 지하 1층에는 썬큰시설이 설치돼 햇볕이 잘들고 바람이 잘 통한다.
특히 단지내 조경이 눈에 띈다. 주요 광장부부터 다양한 수종을 심고 계절별 테마로 공간 디자인이 도입한다. 건물 안에는 인조 화강석 블럭을 비롯해 인조사암 부정형 블럭과 화강석 판석 등을 사용해 디자인을 높인다.
교통여건도 빼어난 편이다. 경동 미르웰시트는 11월 개통 에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자리를 잡는다. 김포시청 7분, 킨텍스 12분, 김포공항 19분, 여의도역에 30분이면 닿는다. 김포김포고속화도로(김포한강로)와 자유로를 비롯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타면 도심으로 오가기도 쉽다.
장기동 아파트 밀집지역 및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주변에 한강택지개발지구 및 풍무, 걸포지구, 한강씨네폴리스 등 개발호재도 많다.
경동 미르웰시티는 신세계건설이 짓는다. 김포한강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장기동 2008-4, 5 블럭에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