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갱신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갱신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KOSRE)은 이에 따라 GKL이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이다. 조직의 준법경영은 물론 모든 규범의 준수 및 수행 의무에 대한 리스크 예방, 탐지 및 대응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인증 분야다.

국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세븐럭'을 운영하는 GKL은 내부통제시스템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COSO 모델과 공공부문 가이드라인 (INTOSAI GOV 9100)에 부합하는 ▲통제환경 및 통제활동 ▲리스크 평가 ▲정보 및 의사소통 ▲모니터링 등 기관 특성에 맞는 평가 기준을 마련해 내부통제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 내부통제체계 고도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규범준수책임자 도입 및 내부통제 통합체계(GRC) 구축, 자율적 통제 문화 정착을 위한 내부통제 실천 다짐 캠페인 및 내부통제 자체 평가시스템(CSA) 도입 등 윤리·준법 경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윤두현 GKL 사장은 "GKL은 엄격한 내부통제로 공기업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진엽 KOSRE 원장은 "GKL의 재인증은 윤리·준법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국의 공공기관으로서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KOSRE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종합 인증·평가기관이다. ISO 경영시스템 인증과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 노사상생 인증(LMBC), 국민소통친화인증을 비롯해 인증 관련 교육·훈련 및 심사원 양성, ESG 경영 수준진단, 지속가능보고서 검증, 각종 정부 위탁사업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