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 디자인 패키지 [자료=SK매직]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SK매직이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한 it’s magic(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쿠킹 스튜디오와 공유 주방 ‘길동 키친’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수상에서 it’s magic(잇츠매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제작하고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했다.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