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힘내세요 운동.."촛불시민이 지지" 압수수색 당일 지지자들,응원봇물

홍정원 기자 승인 2019.08.27 16:10 | 최종 수정 2019.08.27 16:49 의견 77

'조국힘내세요' 운동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를 동시에 장악해 눈길을 끈다.

'조국힘내세요' 운동 키워드가 다음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를 동시에 장악했다. (자료=청와대, 네이버, 다음 캡처)

27일 오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조국힘내세요' 운동이 지지글과 응원 글을 통해 봇물처럼 퍼지고 있다.

이날 검찰은 조국딸 논문 논란과 부정입학 의혹과 연루된 공주대, 서울대, 고려대, 단국대, 부산대, 웅동학원 등을 압수수색했다.

'조국힘내세요' 운동은 조국딸 논문 논란과 부정입학 의혹, 사모펀드, 웅동학원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조국 후보자를 응원하기 위한 지지자들이 준비한 이벤트성 운동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후 3시 ‘조국힘내세요’ 포털에 검색해주세요”라는 내용의 글이 게시돼 네티즌들의 조국힘내세요 운동 참여를 요청했다.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조국힘내세요’ 운동을 독려하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조국 힘내세요. 촛불시민이 지지하고 있습니다” “조국 힘내세요. 검색어 입력해주세요” 등 응원 글이 연이어 작성됐다.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트위터 인스타그램 태그 #조국 힘내세요. 부탁드립니다"며 "꼭 참여해 검색어 상위권 유지하게 힘을 내요"라는 해시태그와 그를 지지하는 글이 게시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