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저니 오브 모나크’의 첫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자료=엔씨소프트)

■ ‘저니 오브 모나크’, 실시간 라이브 ‘채널 저니’ 진행

엔씨소프트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첫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다.

엔씨는 ‘저니 오브 모나크’의 실시간 이용자 소통 생방송 ‘채널 저니’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채널 저니’에서는 게임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방송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8일 저녁 8시에 시청할 수 있다. 디스코드 채널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동시통역도 지원한다.

생방송을 통해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의 상세정보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신규 영지 ‘아덴’ ▲신규 영웅 ‘오웬’ ▲신규 군주 코스튬 ‘천상의 기사’ 등 미공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각종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와 인게임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된다.

이용자 소통 콘텐츠와 이벤트도 준비했다. 미니게임을 비롯해 신규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방송 중 푸시를 통해 다양한 보상이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론도’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나섰다. (자료=크래프톤)

■ 배그 모바일, ‘론도’ 업데이트 사전 예약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맵 ‘론도’ 출시가 임박한 모습이다.

크래프톤은 3월 6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신규 맵 ‘론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론도는 2023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맵이다. 오는 3월 모바일에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전통적인 과거의 분위기와 현대적인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8×8km 규모의 대형 맵으로 다양한 지형과 요소를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이벤트 기념 프로필과 테두리를 비롯해 ‘바토리 의상 세트’와 ‘디스토피아 러스트 버기카 스킨’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참여를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게임 내 재화인 ‘치킨 메달’ 10개를 추가로 지급하며 인증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후드 집업을 증정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사전 예약 스페셜 상자’와 ‘적호 수문장 의상 세트’ 등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3명 이상 초대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굿즈를 별도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다양한 퀴즈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식 틱톡에서는 론도의 대나무숲 파괴 기능을 활용한 특별한 필터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