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SW 개발 인재 양성..‘크래프톤 정글’ 8기 모집

변동휘 기자 승인 2024.12.16 09:06 의견 0
크래프톤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8기를 모집한다. (자료=크래프톤)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크래프톤이 소프트웨어 개발 인재 양성 행보를 이어간다.

크래프톤은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톤 정글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5개월 동안 주 100시간 이상의 합숙 교육으로 이뤄진 사회공헌 활동이다. 2022년 10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3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모집 기간은 1월 16일까지로 이번 기수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개발자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공이나 경력과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인터뷰 순이며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별도 제공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3월부터 7월까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크래프톤 정글 캠퍼스에서 합숙에 돌입한다.

교육 과정은 ▲자료구조 ▲알고리즘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OS) 등 컴퓨터 공학 기초를 다루며 최종적으로 팀 프로젝트 발표인 ‘나만의 무기를 갖기’로 마무리된다. 또한 국내 주요 IT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멘토링과 채용 설명회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의 실질적인 성장과 커리어 개발을 지원한다.

크래프톤 정글 김정한 원장은 “교육생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과 밀도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며 “5개월간의 합숙을 통해 동료와의 협력과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 및 몰입의 즐거움을 깊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