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근로시간 단축 및 문화 개선 공로 인정
변동휘 기자
승인
2024.12.09 14:15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일과 생활의 균형 및 근로환경 개선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정부 및 경제 단체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일과 생활 균형을 적극 지원하는 우수기업에 수여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됐다. 카카오게임즈는 근로시간 단축과 일하는 방식 및 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르게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몰입과 여유’라는 기업 문화 아래 임직원들이 일과 여가의 조화를 이루며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해 왔다.
특히 2018년 업계 최초로 월 1회 ‘놀금’ 제도를 도입하고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2021년 4월부터 격주로 확대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재충전 문화를 장려하고 있다. 점심시간 30분 연장과 월요일 30분 늦은 출근 및 금요일 1시간 30분 조기 퇴근 등 여유로운 출퇴근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더불어 명확하고 투명한 근무시간 기준을 제시한 ‘근무시간 가이드’를 배포하고 적절한 휴식을 강조하는 ‘건강하게 휴식 취하기’ 캠페인 등 건강하게 일하는 환경을 장려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는 ‘습관적 바쁨을 멀리하기’와 ‘업무 일정 공유하기’ 등 동료들끼리 시간을 존중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성남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협력해 학부모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소통을 주제로 한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임산부 임직원을 위한 ‘슈퍼맘 서포트’와 산모 휴게실 및 착유 시설을 갖춘 ‘모자유친룸’을 제공하는 등 육아를 돕는 다양한 지원책도 시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일과 삶에서 균형을 이루며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선진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