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이미르 ‘디렉터스 프리뷰’ 4화 공개..블록체인 접목 경제시스템 구축
변동휘 기자
승인
2024.11.01 10:37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위메이드가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블록체인 기반 경제 및 정치 시스템을 선보인다.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디렉터스 프리뷰 4화 ‘이미르의 경제’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경제 시스템은 ‘주화’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주화는 최상위 등급 장비 제작과 강화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로 총 발행량(일반 주화) 또는 사용 가능 기간(시즌 주화)을 제한해 아이템의 가치를 유지한다.
투명한 아이템 운영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NFI(대체불가 아이템)로 제작하고 고유 번호를 부여한다. NFI는 역대 소유주 아이디와 생성 날짜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아이템 정보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베이스 ‘원장’에 기록되며 모든 이용자에게 공개된다.
투명한 거버넌스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용자는 ‘거버넌스 주화’를 사용해 ▲이벤트 진행 및 보상 정책 수립 ▲’아스가르드 성’의 버프와 콘텐츠 이용 규칙 결정 ▲서버 매칭 대상 및 대표자 선정 등 다양한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거버넌스 주화는 일반 주화를 스테이킹하거나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면 주어진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