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영국서 혁신 기술 인정받았다
박진희 기자
승인
2024.10.24 09: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유럽시장에서 속속 인정을 받으며 권위를 쌓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는 초고성능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가 영국 자동차 전문 매거진 ‘왓카?’의 2024 ‘왓카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과 ‘베스트 포 밸류’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왓카?’는 영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 매체다. 시장 조사, 테스트 및 50년간의 업계 전문가 지식을 바탕으로 자동차 관련 정보를 제공해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권위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비교 테스트를 통해 타이어의 성능을 평가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총 7개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과 배수성, 회전 저항, 소음 측정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과 함께 베스트 포 밸류 타이틀을 획득했다.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제품은 이번 수상뿐만 아니라 그동안 유럽에서 높은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지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지난 2022년에는 유럽 최고 권위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같은 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