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아이프라’, 애니 상영회 성료..‘더 라그나로크’, 동남아 진출 박차

변동휘 기자 승인 2024.10.10 17: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아이돌리 프라이드’ 애니메이션 상영회 행사 전경 (자료=네오위즈)

■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애니메이션 상영회 진행

네오위즈가 ‘아이돌리 프라이드’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네오위즈는 지난 9일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등장인물 ‘나가세 마나’의 생일을 기념한 애니메이션 상영회를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나가세 마나는 게임의 핵심 아이돌로 ‘별이 내리는 기적’이라고 불리는 캐릭터다.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만큼 캐릭터의 생일을 기념한 애니메이션 상영회를 마련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장에서는 총 12편으로 구성된 애니메이션 전편이 상영됐다. 이용자들은 다 함께 이를 시청하고 라이브 아이돌 코코이야 그룹 ‘마츠’의 깜짝 공연을 즐겼다. 주진하 사업실장이 직접 게임 관련 질의응답에 참여하며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나가세 마나의 생일을 축하하는 포토존과 행운의 캡술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마련됐다. 현장을 방문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프리미엄 캐스팅 티켓 10장’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됐다.

그라비티가 ‘더 라그나로크’ 동남아 지역 CBT를 시작했다. (자료=그라비티)

■ ‘더 라그나로크’, 동남아 CBT 실시

그라비티가 ‘더 라그나로크’의 동남아 출시 준비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그라비티는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를 통해 10일 오후 1시(현지 시간)부터 ‘더 라그나로크’ 동남아시아 지역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남아 CBT는 17일 오후 12시까지 진행한다. 국가별 구글 플레이에서는 게임을 다운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TestFlight 설치 후 게임을 검색해 다운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D 도트 그래픽을 모바일로 구현한 레트로 감성의 MMORPG다. 그래픽뿐만 아니라 핵심 콘텐츠와 시스템도 원작과 동일하게 구성했으며 모바일에 최적화한 UI로 유저 편의성을 강화했다. 라그나로크 오케스트라 콘서트 버전의 BGM을 적용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거래소에서 자율 거래도 가능하다.

이번 CBT 버전에서는 2-1차까지의 직업과 게펜·프론테라·모로크 등 주요 지역 7곳을 오픈한다. 지원 언어는 ▲영어 ▲중국어 간·번체 ▲태국어 ▲인니어 등이다.

GGT는 CBT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캐릭터를 생성한 날부터 7일 동안 미션 수행 이벤트로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접속 시간에 따른 성장 재화도 지급하며 20레벨부터 80레벨까지 10레벨 단위로 축하 보상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