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트래블뷰 캐나다 편 공개..생성 AI로 유명 도시 재현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9.23 15:46 의견 0
KT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 시리즈 ‘지니TV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공개했다. (자료=KT)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T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재현한 세계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을 선보인다.

KT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TV AI트래블뷰(이하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AI트래블뷰는 국내 IPTV 최초로 AI 기술을 적용해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을 이미지와 음향으로 제작한 콘텐츠 서비스다. 지난 6월 말부터 ▲뉴욕 ▲베네치아 ▲태국 ▲몰디브 ▲파리 등 세계 20여개국의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누적 이용 횟수는 약 100만회를 기록했다.

이번 캐나다 편은 지니뮤직과 캐나다 관광청의 협력으로 제작됐다. KT가 자체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AI로 영상을 제작하고 지니뮤직의 AI 창작 배경음악(BGM)을 접목해 완성했다. 캐나다 관광청이 제공한 실사를 기반으로 온타리오주를 비롯해 퀘벡의 단풍길과 북부 오로라 명소 등 가을 로드트립의 정취를 담았다.

지니TV 고객은 10월 13일까지 ‘VOD>뮤직’ 메뉴에서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음성인식 셋톱박스 이용자는 “지니야, AI트래블뷰 틀어줘”라고 말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후 겨울 테마의 휴양지 콘텐츠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KT는 캐나다 편 공개와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AI트래블뷰를 감상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캐나다 가을 여행권을 2명에게 제공한다.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캐나다 여행 가이드북과 전 지역에서 적용되는 에이비스 렌터카 7%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이번 AI트래블뷰 캐나다 편 서비스는 KT 미디어 그룹의 시너지와 AI 기술력이 있었기에 탄생할 수 있었으며 지니TV 고객에게 혁신적인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기술로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대한민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AX 혁신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