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던파 모바일’, 최고 레벨 80으로 확장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의 최고 레벨을 80으로 끌어올렸다.
넥슨은 자사 대표 모바일 게임 ‘던파 모바일’의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시즌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을 80레벨로 확장하고 신규 지역 ‘성자의 마을’과 ’젤바’를 추가했다. 신규 지역에서는 행방불명된 ‘라라아’를 찾기 위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 던전 완료 시 지역별 일반 던전 해금이 가능하다.
특히 신규 던전 시스템의 도입으로 각 던전은 권장 ‘항마력’에 따라 노멀·익스퍼트·마스터 3단계로 나뉘며 이에 따라 고가치의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장비 성장 시스템으로 65레벨 에픽 장비에 티어를 추가하고 연마 시스템을 도입했다. 티어 상승 시 장비의 기본 능력치와 함께 신규 고유 효과를 성장시킬 수 있다. 티어 성장은 대상 장비와 동일하거나 최대 2단계 낮은 티어 장비를 재료로 활용 가능하다. ‘연마’는 16강 이상의 65레벨 무기 및 보조장비에 적용하는 강화 시스템으로 성공 시 각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신규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는 레벨 80 및 최소 항마력 6만2000 이상의 입장제한을 가진 최고난이도 던전이다. 최대 3인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던파 모바일’만의 핵심 보스 공격 패턴이 적용돼 있다. 새롭게 추가된 ‘던전 이탈 시스템’을 통해 재입장 패널티 없이 파티 전체가 던전을 이탈할 수 있으며 보스 ‘로즈베리 론’ 처치 시 거래 가능한 ‘2티어 에픽 장비 선택 상자’와 ‘65레벨 5티어 에픽 장비’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나혼렙’, 신규 SSR 헌터 ‘한세미’ 추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신규 헌터 ‘한세미’가 등장했다.
넷마블은 22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SSR 등급 헌터 ‘한세미’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한세미’는 SSR 등급 풍속성 힐러다. 주요 스킬은 ▲주변에 원형 보호 영역을 펼치는 ‘필드 오브 디바인’ ▲주변 적들을 밀쳐내고 가까운 지역의 장판을 제거하는 ‘리프 윈드’ ▲아군에게 축복을 내리는 ‘리프 오브 라이프’ 등이다.
또 다른 SSR 등급 신규 헌터 ‘고건희’는 오는 28일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100일 축하! 출석 선물’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명속성 탱커로 ▲주먹을 강하게 올려친 다음 내려치는 ‘명치 부수기’ ▲전방으로 점프해 광휘의 기운을 방출시키는 ‘일망타진’ ▲광휘의 힘을 주먹에 모아 전방으로 방출하는 ‘멸광폭쇄’ 등의 스킬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길드에서 이용자는 길드 전용 보스에게 도전하거나 미니게임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각종 활동을 통해 획득한 재화는 길드 교환소에서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성진우 신규 전직 ‘그림자 군주 망령 인도자’를 비롯해 무기 3종이 추가됐으며 한세미와 엠마 로랑, 알리시아 블랑쉐 수영복 스킨도 선보였다. 리버스 스토리 히든 1,2챕터와 시련의 전장 51~60층 등도 주요 업데이트 사항에 포함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