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생활 물가가 날로 오르면서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이때, 조금만 손가락품을 팔아도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정보 싸움이 된 생활 경제, 똑똑한 소비로 가정 경제를 지켜나가는 스마트컨슈머를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편집자 주-
■ SSG닷컴, 면요리 관련 식료품 총망라..푸드쓱세일 개최
SSG닷컴이 오는 15일까지 4일간 식료품을 할인 판매하는 ‘푸드쓱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면요리에 집중했다. 하절기 최고 인기 상품인 냉면 가정간편식(HMR)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풀무원, CJ제일제당, 신세계푸드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1+1 구성으로 판매하며 봉피양, 능라도 등 유명 맛집 평양냉면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색 면요리 제품과 라면도 할인 판매한다. 청정원의 콩담백면 동치미냉국수와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 Silky 두유면 비빔국수 등 식물성 원료의 저칼로리 면요리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특히 오뚜기의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오는 10월까지 쓱닷컴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행사 기간 1+1 혜택을 제공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끄는 라면 레시피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짜파게티에 계란과 치즈를 올려 먹거나 불닭볶음면에 콘치즈를 올려 먹는 조리법 등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료품을 편리하게 구매해 쓱배송으로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할인쿠폰도 알차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 할인)이 2장 지급되며, 판매자 배송 초특가 상품에 적용되는 15% 상품쿠폰(최대 5천원 할인)도 매일 2장씩 제공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고객의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고품질의 식료품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 한우·스시 오마카세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이번 추석 사전예약 기간에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홈마카세 이색 선물세트를 10만원 미만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홈마카세 세트 용량은 450~600g으로 3인 이상이 먹어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대표 오마카세 카테고리인 한우/스시에 맞춰, 1++(투플러스) 한우 중 최고 등급 한우로 구성한 Marble9(마블나인) 한우 축산 세트와 참다랑어 뱃살과 같은 고급회로 구성한 수산 세트 등을 준비했다.
축산 오마카세 상품으로는 마블나인 등안채(등심,안심,채끝/각200g) 선물세트와 마블나인 차업치(차돌박이,업진살,치마살/각150g) 선물세트, 마블나인 꽃늑토(꽃/본갈비살,늑간(갈비)살,토시살/각150g) 선물세트가 있다.
해당 상품 모두 8월 15일부터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마블나인 브랜드 출시 2주년 기념을 맞아 특별 패키지로 포장했다. 더불어 두 세트를 동시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블나인 등안채+차업치와 마블나인 등안채+꽃늑토 세트를 준비, 각 18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마블나인 한우 선물세트는 품질의 신선도에 있어 큰 차별성을 갖췄다. 먼저 매매참가인 자격증을 갖춘 롯데마트 한우 전문 MD가 경매장에 참여해 직구매한 원물로 제작했다. 원물의 마블링과 육색을 직접 보고 구매한 상품이기에 품질 또한 우수하다. 더불어 별도 파트너사 가공장을 거치지 않고 롯데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직접 작업하는 만큼 유통 과정을 단축함으로써 신선도를 극대화했다.
추가로 투플러스(9)등급 안심, 채끝살 등 인기 부위로 구성한 마블나인 홈마카세 선물세트(600g/냉장)와 1등급 한우 알등심과 새우살로 구성된 한우 홈파티팩 선물세트(600g/냉장)는 각 엘포인트 회원가 14만 9000원, 19만 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수산에서는 오프라인 대형마트 최초로 집밥의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춘 프리미엄 홈마카세 세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선물세트는 고등어 초절임회를 포함해 참다랑어 뱃살/속살, 단새우, 우니 등 고급 재료와 감태, 초밥용 소스로 구성했다. 특히 고등어 초절임회는 부산 유명 맛집인 더 효탄 셰프의 레시피를 받아 개발한 상품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후식으로 즐기기 좋은 떡, 곶감, K품종 과일 등 디저트류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완두시루떡과 고구마찰떡 등으로 구성된 경기떡집 선물세트(20입)를 5만 9000원, 쿠캣 시그니처 냉동떡 선물세트(4팩)는 4만 6000원에 선보인다. 함안, 산청, 상주 지역의 곶감으로 구성한 3대 유명산지 곶감(45입)은 13만 9900원에, 국산 품종으로 재배한 신화,창조 배(12입)와 영주 아리수 사과(13입 내외)는 각 7만 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적용한 고품질 신선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완도 지역 해수를 그대로 담은 ASC인증 자이언트 전복세트(2kg)를 엘포인트 회원가 22만 3200원에, 300g 이상 크기와 11브릭스 이상 고당도 과일로 구성한 ‘충주 하늘작 복숭아(4kg)’는 4만 9900원에 판매한다.
윤병수 롯데마트·슈퍼 신선2부문장은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우와 스시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고급 레스토랑 음식과도 견줄 정도로 고품질 신선 원물로 제작한 만큼 이번 추석에 특별한 가족 먹거리로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