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서비스 리뉴얼..16일 ‘위믹스 데이’ 개최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7.04 09:48 | 최종 수정 2024.07.04 17:40 의견 0
위메이드가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위믹스 데이’를 개최한다. (자료=위메이드)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위메이드가 ‘위믹스 플레이’를 비롯한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16일 ‘위믹스 데이(WEMIX DAY)’를 통해 세부 내용을 공개할 방침이다.

위믹스 재단은 16일 위믹스 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의 리뉴얼 계획을 발표한다. 회사 측은 새롭게 선보일 고도화된 블록체인 서비스와 토크노믹스를 이날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이용자와 커뮤니티 등 생태계 전반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토크노믹스를 강화하고 고품질 게임을 온보딩해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내용이다.

앞서 지난 1일 블록 민팅 반감기 도입과 리저브 대량 소각 등을 골자로 하는 ‘브리오슈 하드포크’가 실시된 바 있다. 관련해 재단 측은 토크노믹스 개편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커뮤니티와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