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메가MGC커피, 노티드와 콜래보 도넛 2종 한정 출시
메가MGC커피가 인기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협업한 한정판 달달한 크림 도넛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노티드 시그니처 할메가커피크림 도넛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가MGC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할메가커피의 달콤 쌉싸름한 맛을 크림으로 구현해 만든 콜라보 메뉴다. 오직 메가MGC커피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한정판 도넛이다. 이와 함께 노티드의 베스트셀러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생크림 도넛도 메가MGC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수도권 또는 일부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노티드 도넛을 전국 메가MGC커피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돼 접근성을 높였다. 노티드의 슈가베어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도넛 패키지 등 트렌디함까지 놓치지 않고 준비해 보는 즐거움도 함께 챙겼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편의성을 드리고자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맛있는 크림 도넛 2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컴포즈커피, 저당·저칼로리 신메뉴 3종 출시
컴포즈커피가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을 맞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당·저칼로리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신메뉴는 시즌 한정 메뉴로 제로슈가 파우더와 제로 사이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 모두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로슈가 캐모마일 리프레시 ▲제로슈가 청포도 그린티 ▲제로슈가 복숭아 아이스티 3종으로 구성됐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복숭아 아이스티를 제로슈가 버전으로 추가 출시하며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를 즐기는 마니아층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제로슈가 청포도 그린티와 제로슈가 캐모마일 리프레시는 향긋한 티(tea) 베이스에 청량한 탄산을 더했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맛으로 더운 날씨에 시원하고 깔끔하게 즐기기 좋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칼로리, 당, 카페인 등의 함량을 낮춘 로우스펙 푸드의 꾸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컴포즈커피 저당·저칼로리 신메뉴로 가벼운 여름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티제, 제철 과일 활용한 여름 한정 디저트 제안
카페 브랜드 아티제가 여름 과일의 대명사인 달콤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시즌 한정 디저트를 제안한다고 20일 밝혔다.
여름 한정 메뉴인 아티제 애플망고 빙수는 망고 중에서도 식감과 은은한 사과 향, 새콤달콤한 맛이 뛰어난 애플망고를 아낌없이 사용해 올해로 4년째 선보이고 있는 대표 여름철 인기 디저트 메뉴다.
무엇보다 얼리지 않은 생 애플망고를 사용해 망고 과육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탱글한 식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어 고품질의 애플망고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하나의 제철 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아티제 ‘수박 주스’는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어 달콤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높은 수분 함유량과 신선함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수박을 엄선하여 사용해 시원한 청량감을 느끼게 해준다.
아티제 관계자는 “예년보다 일찍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철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를 위해 제철 과일을 사용한 시즌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고품질의 신선한 생 애플망고와 부드러운 우유 얼음이 조화를 이루는 애플망고 빙수와 국내산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은 생과일 주스 수박 주스로 올여름 시원하게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