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니] ‘부모님 댁보다 우리집 먼저’..클래식 가미된 헬스케어가 주는 ‘진짜 힐링’

32개 마사지 프로그램과 80단계 세밀함 조정 가능해
로보 워킹 기술 적용으로 다리부 독립 구동도 가능
150X100cm로 크기 부담..구매·렌탈 기존 고객 할인 높아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6.19 12:22 | 최종 수정 2024.06.20 07:38 의견 0

더현대서울 5층에 위치한 바디프랜드 라운지 (자료=서재필 기자)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필수 가전에서 제외됐던 안마의자가 ‘헬스케어’ 시장 중심 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직 국내 가정 보급률이 10% 내외로 평가되는 만큼 성장 잠재력도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이런 가운데 이달 초 바디프랜드가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파라오네오’를 출시하고 프라이빗 프리뷰 파티를 개최했다.

기자는 안마의자 경험이 전무했지만 오스트리아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한 클래식 합주를 들으며 온몸 구석구석의 근육 자극을 돕는 특허기술은 어떤 느낌일 지 궁금했다. 이에 바디프랜드 더현대서울 라운지를 방문해 바로 체험에 들어갔다.

바디프랜드 신제품 파라오네오는 바디프랜드의 기존 제품인 파라오의 고유 헤리티지를 계승한 헬스케어 안마의자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파라오 시리즈는 2013년 출시된 이래 총 66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시그니처 모델로 평가받는다.

바디프랜드 파라오네오는 총 32개의 마사지 프로그램과 81개의 에어포켓으로 온몸을 감싸는 부드러운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자료=서재필 기자)

■ 클래식 들으며 전신 근육 동시 마사지..쏟아지는 졸음은 ‘불가항력’

현장에 도착해 매니저의 안내에 따라 파라오네오에 착석하고 바로 마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매니저의 설명에 따르면 총 32개의 마사지 프로그램과 81개의 에어포켓으로 온몸을 감싸는 부드러운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기본 모드로 시작하니 등과 허리의 코어 근육 자극이 가장 먼저 느껴졌다. 특히 사람 손처럼 정교하게 손마사지 기술을 구현해낸 점이 돋보인다.

이는 사람 손처럼 정교하게 움직이는 핑거무빙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덕분이다. 바디프랜드는 파라오네오에 섬세한 XD-PRO 마사지 모듈을 탑재했다. 마사지볼이 1.25mm씩 움직이면서 80단계의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한다고 한다.

마사지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은 좌우에서 들려오는 클래식 연주다.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린츠가 오직 바디프랜드 마사지 체어를 위해 직접 연주한 곡들이 삽입됐다고 한다. 클래식 연주를 들으며 마사지 프로그램을 받으니 불가항력으로 졸음이 쏟아졌다. 스피커 역시 뱅앤올룹슨사와 협업해 공동 개발한 것으로 남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파라오네오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대표 기술인 로보 워킹 기술을 적용해 독립 구동이 가능하다.(자료=바디프랜드)

■ 실시 특허 14건 적용..계속 쉬고 싶은 편안함 제공

바디프랜드 파라오네오에는 바디프랜드의 차별화된 기술인 실시 특허 14건이 적용됐다. 이 중 인상적인 기술은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통해 다리를 운동시키는 마사지 장치(제10-2590746호)’와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복수개의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제10-2652704)’다.

실제로 파라오네오에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대표 기술인 로보 워킹 기술이 적용돼 독립 구동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바디프랜드의 8가지 로보케어 프로그램 중 로보회복 프로그램이 제격이다. 이 프로그램은 목과 허리 위주로 부드럽게 지압하며 다리의 유연성을 돕는 코스다.

로보 워킹 기술로 양 다리를 위 아래로 뻗으며 시원한 스트레칭 감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종아리와 허벅지, 허리와 등이 동시에 지압이 들어가 계속 쉬고 싶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축구를 좋아하는 기자 입장에서는 이 기술이 경기 후 근육 회복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가장 구매욕을 불러오는 부분이었다. 다만 몸이 뒤로 젖혀진 상태에서 양 다리가 위 아래로 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약간의 수치심을 느낄 수 있다.

■ 크기와 가격은 부담..구매 방법 신중하게 고려해야

안마의자를 구매해 본 경험이 없어 사실 가격에 놀랐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된 제품이라 크기도 상당해 일반 가정집에 들이기에는 다소 공간을 차지할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파라오네오의 크기는 150X100cm다. 눕혔을 때는 길이 200cm, 폭 91cm, 높이 94cm이며 세웠을 시 길이 165cm, 폭 91cm, 높이 121cm다. 제품 무게는 165.2kg에 달한다.

가격은 780만원을 호가한다. 기존 출시된 제품과 타사 제품들과 가격을 비교해보면 150~200만원 가량 높은 수준이다. 신제품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는데 신규 고객보다는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는 느낌이다.

렌탈의 경우 60개월 약정 기간이 설정된다. 신규 고객은 첫 6개월간, 기존 고객으 12개월간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된다. 구매의 경우 기존 고객들에게는 11.5%, 신규 고객에게는 5.8% 수준의 할인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