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유저 만난다..‘플레이엑스포’ 미디어 파트너사 참여

임윤희 기자 승인 2024.05.22 11:05 의견 0
SOOP은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의 미디어 파트너사로서 공식 방송 송출 및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료=SOOP)


[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SOOP이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에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해 유저들과 만난다.

SOOP은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의 미디어 파트너사로서 공식 방송 송출 및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한 '플레이엑스포'는 수도권 최대 규모 융복합 게임쇼다. 지난해 역대 최다 인원인 10만 5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플레이엑스포’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SOOP은 플레이엑스포의 미디어 파트너사로 신작 게임 발표와 코스티벌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한다. 라이브 콘텐츠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플레이엑스포 행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SOOP은 플레이엑스포 행사장 내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스트리머들을 위한 휴게 공간과 팬 미팅 콘텐츠 라이브가 열린다.

오는 23일 라이브 존에서는 SOOP에서만 만날 수 있는 e스포츠 선수와 인기 게임 및 버추얼 스트리머의 팬 미팅 행사가 매일 열린다. 팬 사인회를 제외한 현장 관객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24일은 오전 11시부터는 SOOP의 버추얼 스트리머 ‘프리아(FRIA)’의 팬 미팅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VR 기기를 착용해 프리아 멤버들과 직접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하다. 사전 판매 굿즈와 현장 방문 굿즈를 제공하는 프리아 굿즈 존도 운영한다.

25일과 26일에는 ‘주보리’, ‘임선비’, ‘Fresh토마토’, ‘오세블리’, ‘짬타수아’, ‘이경민’, ‘머독’ 등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의 팬 미팅을 진행한다. 팬 사인회는 당일 선착순으로 사전 배부되는 번호표 소지 시에만 참여가능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