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네오위즈 ‘머지 서바이벌’ 이벤트 실시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5.14 13:57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벤트 ‘아크틱 서머 월드! ~칼데아 한여름의 마원 관광~’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아크틱 서머 월드! ~칼데아 한여름의 마원 관광~’ 이벤트를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북극권에 한여름의 테마파크가 등장하는 특이점이 발생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여름 의상을 한 서번트들이 ‘아크틱 서머 월드’로 모이는 스토리다. 메인 스토리 이벤트는 이용자의 플레이에 따라 순서대로 오픈된다. QP와 서번트 육성에 필요한 강화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토리에 등장한 ‘★4(SR)스루드’·‘★4(SR)힐드’·‘★4(SR)오르트린데'’ 중 1기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서번트 1기와 세트인 ‘영의’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도 개방된다.
이번 이벤트 퀘스트 에필로그까지 완료하면 챌린지 퀘스트가 개방된다. 챌린지 퀘스트까지 모두 플레이하면 ‘전승 결정’ 1개가 제공된다.
이에 더해 이벤트 기념 ‘★5(SSR)레이디 아발론’·‘★5(SSR)이부키도지(버서커)’·‘★5(SSR)스카사하=스카디(룰러)’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도 실시된다.
■ 네오위즈,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머지 서바이벌)’ 글로벌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보상’과 ‘MW의 편지’를 제공한다. 1주년 특별 풍선을 획득할 수 있는 ‘기념주화 이벤트’도 실시된다.
15일 머지 서바이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1주년 기념 특별 Q&A 인터뷰’ 영상이 공개된다. 네오위즈 자회사 스티키핸즈의 김민우 대표가 소통에 참여한다. 머지 서바이벌의 세계관과 내러티브 등도 설명된다. 이에 더해 ▲1주년 업데이트 안내 ▲게임 개발 과정 ▲올해 하반기 게임 서비스 방향성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24챕터도 등장한다. 이든의 생존 여정에 신규 캐릭터 ‘유나’와 ‘이사벨라’가 등장하는 스토리다. 길고양이 패스 5월 고양이 스킨 ‘파티의 주인공 길고양이’와 고양이 집 스킨 ‘축하의 1주년 기념 케이크’도 나온다.
이달 한 달간 누적 출석 일수에 따른 보상도 지급한다. 이용자가 인게임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포인트 블록을 머지(병합)해 색종이를 모아 ‘피냐타’를 완성하면 뽑기를 통해 보상 아이템과 시즌 한정 오브젝트가 제공된다.
15일부터 22일까지는 머지 서바이벌 공식 SNS에서 1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표한 댓글 수 달성에 따른 보상은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된다. 15일부터 31일까지는 추가된 신규 기능 ‘초대하기’로 초대 인증한 이용자에게 개별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