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4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우수기업 선정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5.13 07:35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NS홈쇼핑이 콜센터 부문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0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에서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MAC는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매년 KSQI 선정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서비스품질은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다섯 가지 차원으로 평가 측정하고, 평가 총점 92점 이상 획득한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해왔다.
올해는 53개 산업의 336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조사하고 평가했으며, 그 결과 NS홈쇼핑은 한국산업의 KSQI 콜센터 부문의 우수콜센터로 4년 연속 선정됐다.
NS홈쇼핑은 디지털 ARS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를 통하지 않고도 주문수정·취소·교환·반품처리 등의 CS를 즉각 처리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꾸준히 개선해왔다.
지난 4월에는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 중심의 UI와 UX를 구현해 모바일 커머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 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서비스 개선 노력이 주효하게 작용해 NS홈쇼핑은 서비스 품질 각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본부장 전무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 NS홈쇼핑이 KSQI 콜센터 부문 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개인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