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2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균형있고 온전한 곡성 만들터"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9.25 15:22 의견 0
곡성군이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지난 22일 군민회관 열린마당에서 2022년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자료=곡성군]

[한국정경신문(곡성)=최창윤 기자] 곡성군이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지난 22일 군민회관 열린마당에서 2022년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곡성군이 주최하고 곡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했으며 곡성군 여성 단체 회원과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모두가 존중받는, 곡성군과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에 따라 참석자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남성과 여성 간 차별 없는 양성평등 사회를실현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1부 기념식에서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실천 결의문 낭독과 양성평등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실시했다. 이어 곡성군수의 기념사와 내빈들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모든 군정을 펼치는 과정에서 양성 평등을 기본 원칙으로 삼아 반쪽짜리 세상이 아니라 균형 있고 온전한 곡성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양성평등 특강이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곡성군미래교육재단 허성균 이사는 ‘곡성의 미래와 양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양성 평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눴다.

특히 “양성평등이 실현되어야 곡성 사회가 진화하고 곡성사회가 진화해야 군민의 삶의 질이 높아진다”고 말해 객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