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OTT '웨이브', 출범 후 첫 브랜드 리뉴얼..장기 할인권 할인도 실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8.18 16:18 의견 0
[자료=웨이브]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JUST DIVE’ 슬로건 아래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12개월 장기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9월 웨이브 출범 이후 첫 브랜드 디자인 변경이다.

웨이브 신규 BI는 앱 아이콘을 시작으로 서비스 UI/UX, 콘텐츠 리더필름 등에 순차 적용된다.

새 슬로건 ‘JUST DIVE’는 웨이브가 이용자 일상의 모든 시간을 함께하며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JUST’는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DIVE’는 몰입해서 푹 빠져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의미한다.

리뉴얼 웨이브 로고는 ‘파도’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둥근 곡선과 강렬한 볼드 타입 디자인으로 부드러움과 강렬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컬러는 청량한 블루 톤 색감으로 가시성을 높였다.

웨이브의 신규 BI를 앱에 적용한 모습. [자료=웨이브]

앱 아이콘은 기존 파도 형상 플레이 버튼에서 'W'에 강조점을 둔 이미지로 변경했다. 웨이브 앞 글자 ‘W’를 뜻하는 동시에 일상의 모든 시간을 함께하는 서비스를 뜻하는 'with'의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개편을 시작으로 콘텐츠 기반 브랜드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장기이용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웨이브는 오는 23일부터 2개월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12개월 이용권’을 출시해 서비스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마케팅에 나선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라인업은 물론 HBO 시리즈 국내 독점 제공, 각종 이벤트와 이용권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그룹장은 "웨이브에는 출퇴근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부터 각 잡고 몰입해서 볼 수 있는 콘텐츠까지 가득하다"면서 "일상 속 다양한 TPO(상황)에 딱 맞는 웨이브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