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7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발표..6월 최다시청채널은 'CJ온스타일'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7.12 14:33 의견 0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자료=버즈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7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

매월 초 발행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인기 방송, 이용자 분석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먼저 6월 모바일 홈쇼핑 시청률 부문에서는 CJ온스타일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채널로 선정됐다. 카테고리별로는 ‘패션 잡화’ 상품에 대한 모바일 방송 시청이 전체 60.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계절 가전 수요와 함께 ‘가전 디지털’ 상품에 대한 방송 시청도 크게 상승했다.

6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리더잭 테이퍼드 팬츠’가 꼽혔고, ‘신일 BLDC 서큘레이터’ 등 냉방 가전 상품도 이른 더위와 함께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써큘레이터의 경우 6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건수가 전월 대비 60.9% 증가했고, 에어컨은 26.2% 증가했다.

방송 알람 설정 부문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헤어스타일러’가 가장 높은 방송 알람 설정 수를 기록했고, 서큘레이터와 창문형 에어컨 등 냉방 가전이 방송 알람 설정수 TOP3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를 분석해 예측한 7월 모바일 홈쇼핑 급상승 키워드로는 ‘복숭아’, ‘배추김치’, ‘냉감패드’, ‘신일’ 등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